보청기관련

양쪽 보청기 착용의 권유를 받고 좌측에 보청기를 착용하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2. 23. 10:24

1940년생의 여성고객분(837)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현재 2개의 보청기를 우측귀에 사용중인데 한개는 2002년1월에 제작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이며 다른 하나는 2005년도에 구입했다고는하나

보청기제조사에 확인 결과 중고보청기를 껍질만 교체하여 신품으로 판매한 1채널기능의

보청기로서 000씨에게 판매한 후 보청기점을 폐업한 안타까운 경우로 확인되었습니다.

저와는 2005년도에 구입한 1채널기능의 보청기가 음끊김현상이 있어 보청기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인연이 되었으며 확인결과 AMP문제로 폐기하고

2002년에 제작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의 사후관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청기를 잘 사용하였는데 최근에 보청기의 상태가 좋지 않아 새로운 보청기를

생각하게되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게 된 것입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70 

65 

65 

60 

55 

60 

55 

80 

80 

63 

 우측

55 

55 

60 

65 

65 

65 

65 

65 

55 

70 

65 

6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90 

80 

 

 MCL

95 

95 

90 

 

 UCL

110 

110 

110 

 

 보청기예상효율

 60%

 60%

7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경험하고 양쪽 보청기착용에 대하여

관심을 가졌으나 예산문제로 그동안 착용하지 않은 좌측에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로하고 차후에 우측에도 같은 기능의 보청기로 보완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청각상태에 따라 다른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한쪽 착용보다는

양쪽방향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여러가지면에서 효율이 높습니다.

저와 보청기를 상담하는 대부분의 보청기상담고객분들은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직접 양쪽 착용의 효과에 대하여 체험하고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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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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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