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9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약사로 우측귀는 중이염수술하였으나 아직도 물귀지가있는 외이도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하는 부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08년6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중이염수술하지않은 좌측은 중이염수술후 재제작하기로하고 우측용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1200 8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였는데 기종을
추천하였지만 최고사양 8채널12밴드기능 신규보청기와 착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
변경하기전 전화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귓속형보청기를 4채널8밴드기능으로 변경하여 착용하면서 2가지 보청기를 모두
착용하면서 비교한후 최종결정하겠다 희망함으로 1개월가량 2가지기능보청기를
착용하면서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2009년9월부터 신규
출시되는(보청기착용상태에서 핸드폰이용하여 볼륨조절과 메모리기능 선택가능)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듣고는 사용중인 보청기가 13개월정도지만 보청기편의기능
관계로 9월에 보청기가 출시되면 보청기상담하겠다고 예약하였습니다.
2009년9월 방문하여 신제품에대한 기능설명과 함께 컴퓨터화면통하여 프로그램
소개하였으며 편의기능 문제아니라면 교체에대해 심사숙고하도록 안내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게재하는 보청기상담일지에대해 보청기판매자들중 다른 시각으로
한국보청기협회에서 문제제기한건에대한 해명자료보고 "수준이하"라 평하였습니다.
2009년1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신제품 반응을 좀 더 살펴보고
교체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기능상 문제가 아니면
신중히 판단하도록 다시한번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결하였습니다.
2010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고있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보청기상담사들의 그동안
동향에대해 문의하면서 진실은 언젠가 밝혀질 것이고 보청기상담과 재활과정에
참여했던 한미보청기고객이라면 누구나 옳고 그름을 알 것이라면서 힘내라면서
격려해주었습니다.("보청기상담일지와 오류정보에 대한 한미보청기의 의견"게시판 참조)
2010년8월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한다음 최근 출시된
Voice iQ기능에대한 보청기설명듣고 구입문의하였으나 사용중인 4채널8밴드
기능 보청기가 불편하지 않다면 좀더 지켜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2008년7월구입한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간간히 발생한다면서
방문하여 확인결과 코팅처리로 문제해결이 가능함으로 판단되어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월, 2008년7월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1년3월, 분실하였던 보청기를 찾음으로 신규보청기는 반품처리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는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반품처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7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남편의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불편하지않는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일본출장을 다녀왔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했다고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함께 보청기를 살펴본 결과 이물질 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되었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신문으로 광고중인 음성증폭기와 청음기에
대해 질문함으로 제품사양를 설명하자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에 대한 문제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며 선의의 피해자들이 나오지않기를 기원하였습니다.
2012년1월 몇일전 약국에서 환자와 상담하던중 보청기소리나지않아 이물질막힘
으로 생각됨으로 화장실에서 이쑤시게로 긴급조치한다음 사용하였다면서 보청기
상태점검해달라며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휴대용 보청기청소기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3월20일 여분의 보청기 필요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보청기
추가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총18차)하였으며 Destiny400 CIC는 REC튜브가 이탈되었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교체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
3월29일 수리의뢰한 Destiny400 CIC를 찾고 Ignite-P 30 보청기는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재제작하도록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4월3일 재제작된 Ignite-P 30 보청기찾아 보청기소리조절후 착용했으나
통증문제로 4월5일 재제작조치하였지만 해결않됨으로 4월17일 재의뢰하면서
핵심부품인 KIT까지 교체하여 조치하였습니다.
4월23일, 2008년7월구입한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5월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400 CIC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2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16일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가
턱관절의 유격문제로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면 통증발생하여 재제작위하여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로 의뢰하여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6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하니 귀지가
가득막혀있어 외이도상태를 보여주고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하도록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아침에 착용
하니 작동되지않는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증폭이득약해진 것으로
고객에게 설명후 수리접수하였으며 고객은 예비보청기있어 다행이라 하였습니다.
2013년10월5일 몇일전부터 2개보청기 착용하면서 비교해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고객에게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12일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방향에
따라 소리크기 다르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턱관절유격문제와 외이도안쪽이 좁아
지는 문제로 발생하였으며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쉘교체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1월 중이염으로 그동안 착용못했던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고 싶다며 방문
하여 지인이 고객의 보청기보고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70만원이면 구입할수있다하였고 본인도 스타키보청기사 홈페이지
방문하여 제품안내를 살펴본결과 모르는 용어의 보청기들이 있었다며 궁금해하여
보청기상품에대해 재교육하고 컴퓨터내 휘팅프로그렘 이용하여 제품별 궁금증에
대해 안내하자 이해하고 중이염완치때까지 임시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23차)과정 진행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들으니 방향감과 분별력이
좋아졌다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듣는데 전반적
으로 커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9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도움은되는데
약국에서 환자들과 대화할때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고막형보청기로 변경요청하여
보상적용하여 우측과 같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2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5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도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음
으로 방문,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400 고막형보청기에대해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하고있으면
플레이트주변이 뿌듯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위를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한후
같은 불편발생시 보청기재제작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2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2월27일 마모작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뿌듯함이
해결않되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월3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불편이 해결됨으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까지 진행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출력약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REC교체)
1월17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으면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보청기도 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9일 SHELL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이상한소리와 함께 외부소리가 들리지않는 현상있었다며 방문하여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1월24일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아 귀가하는
길에 같은현상있다며 전화옴으로 방문하도록하여 확인결과 자동전화연결음임으로
프로그렘문제이거나 AMP문제일수있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1월31일 AMP문제로 KIT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환자들과 상담시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1차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환자와 상담시 작은
소리듣기에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MIC,REC교체)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듣기 답답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의 내장된 청력검사,어음검사 진행
한후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답답하고 음식물
씹을때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1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 개선되어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3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
결과 피팅프로그렘이 Destiny 200으로 잘못 입력되어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
1월30일 피팅프로그렘 재입력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이상없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도 외부피드백현상 해결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9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으면서 출력약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9월3일 좌측보청기를 여행가면서 공항검색대에서 검색중에 분실하였으며
우측보청기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많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좌측에 외이도내 습기와 피부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으며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인터넷에 독일지멘스보청기를
한달동안 무료체험할수 있다하여 상담하고 귓본채취중에 외이도내 피부에 상처
남으로 RIC 개방형보청기를 받았다가 반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9월6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5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MIC,REC교체)
9월1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ARIES
PRO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후 외부피드백현상
있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는 코팅작업
및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
9월1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흡입귀
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입을 벌리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확인결과 턱유격문제로 귓본채취하여 수리
접수하고 약사로 근무예정이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8년구입)가 노출부담있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