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암투병중인 아들간병후 청력변화있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74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20. 16: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7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생활시 포사격훈련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않아 난청발생하였고

외항선박에서 30년정도 조리장과 주차관리업무를 20년이상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85년경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받았으며 2013년 건강검진

과정에서 난청으로 진단받았고 교통사고후 말소리구분이 더곤란해졌다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한 부친위해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고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0월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큰소리가

자극적인 경우있고 소리도 전반적으로 크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먹먹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양쪽보청기

모두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보청기와 외이도내 이물질을 제거하고 솜봉등

으로 무리하게 외이도 청소하면 가려운 현상이 있을수 있음으로 조심하도록 안내

하였으며 고객은 중국술을 감사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중국술을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6년10월 부산 사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인공관절수술한후 귀가 더 나빠졌는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암투병중이던 아들의 간병일을 몇개월한후 청력변화도 많이있는것같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