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아들의 예비보청기구입에 대한 구입예산문제로 걱정하는 남성보청기고객의 어머니

청력박사 2009. 9. 7. 13:19

부산 기장군에 사는 1960년생인 남성고객(44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5급으로 소음이 많은 프레스작업을 하고 있는 남성보청기고객입니다.

타보청기점에서 5개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다 수리문제로

2005년10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상담을 실시하고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교육후 청소 및 소모품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본인의 청각상태와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해 알게되어

2006년6월 좌측에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현재 착용하고 있습니다.

오랜기간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에 익숙하여 큰소리에 대한 증폭제한에 대한 변화를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재교육과 재조절에 대항 시행착오가 있었으나 

작은소리와 보통소리에 대하여는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였으며 현재는 기존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 보청기사용이 편하고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많이 된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관계로 000고객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워 어머니가 건전지구입이나 보청기청소 및 

수리시 방문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는 방문시간을 사전에 협의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에는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에 구입하여 예비용으로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어 보청기껍질을 교체하기 위해 상담차 방문하였는데

사용중인 보청기가 해당보청기제조사에서 "최대한 사용"이라는 점검결과가 나온 상태로서

보청기껍질교체비용을 들여서 보청기를 재제작하기에는 효율적이지 못하여 코팅작업을

두껍게 하도록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A/S의뢰 하여 조치한 이력도 있습니다.

코팅작업이란 보청기껍질표면에 UV액을 발라 UV코팅기를 가동하면 보청기껍질에 UV막이

형성되어 외이도와 보청기사이의 작은 틈이 있는 경우에는 외부피드백현상이 방지되는데

규정이상 코팅작업을 하는 경우 보청기사용중에 피막이 벗겨지는 현상이 있음으로 규정을

준수하여 적절하게 상황에 맞도록 사용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예비로 사용중인 2001년10월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가 수시로 작동과

미작동을 반복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는데 그 결과가 보청기의

접촉문제가 아니라 부식으로 인하여 핵심부품의 오작동현상이라 더이상 사용이 힘들다는

점검결과가 나온 아들의 보청기를 찾기 위해 어머니가 방문하였습니다.

아들이 보청기가 없으면 일상생활이 않됨으로 빠른 시간내에 예비보청기를 구입해야한다면서

휴무일에 귓본을 채취하기 위해 아들과 함께 방문하겠다고 하면서 보청기구입예산에 대하여 

걱정을하여 분할입금에 대하여 안내하였는데 그러면 부담이 작겠다고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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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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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