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때문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혜택을 손해보았다는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847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1. 10: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847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박스만드는 공장에서 1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 않았으며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의료법인 정화의료재단 김원묵기념

봉생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고지혈증약을 2010년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병원진료 받지않았으며 2018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청각장애등급 5급받았으며 2019년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포함 200만원주고

좌측에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는 들리지않고 차소리는 고통

스러워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적응하라는 이야기만 계속하여

화가나서 보청기를 폐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심해졌지만 보청기실패한

경험으로 포기하고 살았는데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75   80   85  95   90  100  105  115   X   X      92 
 우측   70   70   65   70  70   85   90  105  105   X   X      75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105     90    10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WRS)    0%   30%  3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후 실패한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함으로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Mosaic 20 E 1 HP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

하여 이어몰드 제작과 신규발주하였으며 고객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때문에

5년에 한번뿐인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혜택을 손해보았다며 후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3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