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84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소음많은 신발공장에서 재봉업무를 10년이상 하였으며 2013년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치료한다며 자극을
주었는데 이명현상이 더심해지자 겁이나서 치료를 중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5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단순증폭방식 트리머조절형 고막형보청기를 65만원에 구입하여 프레스
작업하면서 보청기착용하고 근무하였으며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상의 주의
사항은 설명듣지를 못하였고 트리머조절기로 보청기이득도 조절하지않고 사용
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이후 청력이 많이 나빠졌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좌측에 독일보청기라는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75만원에 구입해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사용하던중에 고장나자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되지
않는다고하여 폐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 보청기고장으로 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Prompt 귀걸이형보청기(matrix134/70,8채널기능,소비자가격 140만원)를 70
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 못하자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
좌측 | 80 | 100 | 115 | 120 | 120 | 115 | 105 | 85 | 85 | 80 | 95 | 113 |
우측 | 80 | 100 | 105 | 95 | 90 | 85 | 75 | 65 | 65 | 100 | 95 | 90 |
좌 측 | 우 측 | 양 쪽 | 참고사항 | |
S R T | 측정않됨 | 측정않됨 | 측정않됨 | |
M C L | 115 | 95 | 110/95 | |
U C L | 120 | 115 | ?/115 | |
보청기예상효율(WRS) | 5% | 20% | 25% | |
일부차폐검사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3개의 보청기구입점들과는 상담과정이나 검사방법이 많이 다르다면서
그동안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을 만나 청력이 많이 나빠졌다며 후회하는 고객
모습이 보청기상담사로서 마음이 좋지는 않았지만 다시 되돌릴수없는 현실임으로
우측에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좌측은 보조적인 보완측면에서 보청기를 사용해야
함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Mosaic 20 E1 H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히여 신규발주하고 좌측은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Prompt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를 재사용
하도록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4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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