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가 보청기착용상태에서 합격점내에 나오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한 경기도 평택시에서 직장생활하는 354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9. 19:0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기도 평택시에서 직장생활하는 35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경 경상남도 창원시 삼성병원에서 우측귀에 중이염치료 받았으며

2006년경부터 난청이라고 하였으며 용접업무하고있으며 우측에 이명현상있으며

소음성난청문제로 맞춤형 소음방지구와 조선소 이직예정이라 신체검사(청력검사)

할때 사용할 청력검사용 보청기상담위해 201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소음환경속에 근무시 소음방지구착용법과 제대로 착용해야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도 소음관리에 주의하도록 안내하면서 지금 당장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보청기가 필요하지않아 필요시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2월20일 직장내 신체검사시 청력검사과정에서 문제발생할수있어 걱정이

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고 소음환경속에서 사용할 소리샘보청기사 맞춤형

소음구인 "이어키퍼"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2일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으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용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청력

검사하여 합격점내에 반응하는 것을 확인한다음 보청기인계하였으며 소음방지구

"이어키퍼"는 택배이용하여 자택으로 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신체검사일정이 갑자기 내일잡혀서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한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검사를 진행한

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옴을 확인하였습니다.

 

2015년2월 이직신체검사일정이 갑자기 내일잡혀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검사를 진행한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옴을 확인하였습니다.


2015년8월17일 신체검사일정잡혀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를 진행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오지않음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5일 신체검사에 합격한다음 보청기구입한지 3년정도되었고 8월17일 보청기

성능분석결과 왜곡현상있어 보청기성능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6년4월 신체검사일정잡혔는데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신체검사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신체검사일정잡혔는데 교정청력이 합격점내에 반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합격점

내로 반응이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신체검사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오늘은 신체검사일정잡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

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