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신체검사용도(청력검사용)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반품처리한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76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3. 16: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76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 중이염으로 부산 메리놀병원에서 우측귀를 중이염수술받았으며

중이염재발시 부산 북구 구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선박 갑판원으로 10년 근무,조선소에서 용접업무를 2010년부터 하고있으며 소음

방지구는 대화위해 1/2정도만 착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중이염수술로 우측귀에 수영시 물들어감으로 부산 북구 구포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수영용 귀마게를 제작하여 구입하였지만 효과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방향감각에 문제있고 가족과 공동생활에서 TV시청할때

볼륨등 차이있고 취업용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서 결격사유 발생해 고민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7613)인 지인소개로 2019년4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조선소의 경우

보청기착용한 교정청력을 인정하지 않는것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5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일상생활용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방향감과 균형감에서 도움

된다고 하였으며 신체검사용도(청력검사용)로 보청기조절후 보청기착용상태에서 

기도청력검사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5월21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신체검사용도(청력검사용)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검사진행이

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신체검사용도(청력검사용)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고 신체검사(청력검사) 반응목표에 도달하지 않음으로

보청기반품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