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32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16. 15:3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3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에 중이염수술과 인조고막수술을 받았으며 1992년1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55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1997년2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에,2000년8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10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2년11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라는 보청기상담사 권유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설명과는 달리 불편함으로 여러차례 불만표시하였으나 별다른 조치없어 포기하고

사용하다 2006년2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재활관리계약 체결하였습니다.

 

2008년11월 보청기 증폭소리가 크게 들린다면서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로 보청기 증폭상태 측정하였으나 보청기는 문제없음으로 청력검사

결과 아래와 같이 청력개선된 것으로 검사결과 나왔으며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청력변화를 알아보기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06년

80

70

80

95

100

100

100

100

95

100

100

08년

65

55

50

60

55

65

70

65

65

65

65

 

2009년8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음으로 일상생활에서

잘사용하고있다 이야기하면서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던 보청기임에도

불구하고 차별없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주어 고맙다고 인사하였습니다.

 

2010년2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착용한 다음부터는 불편도 없으며 말소리구분도 좋아짐을

느낀다며 보청기상담사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음을 절실히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한미보청기의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4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가 쉘이

금이가 수리가 필요하나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자동전화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신규제작하였습니다.

 

2011년9월, 2011년4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 소리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MIC교체하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만족하며

주변에 난청으로 보청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자신있게 추천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 2011년4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를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무상 프로그렘 업그레이드

하는 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방문하여 연락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어 만족한데

남편이 위암2기로 위절제수술했다며 경과가 좋아야할텐데..하며 걱정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업무본후에 최근 시내버스에서

2번 보청기주웠으나 처리방법모르고 본인에게도 맞지않아 버렸다하여 다음에는

버리지말고 한미보청기로 가져오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고객제품번호로 확인

하면 보청기구입점과 고객명을 알수있음으로 찾아줄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7월8일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상태가 좋지

않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자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직장생활이 않됨으로 긴급하게 같은 기종으로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조절자료 

재입력(신규1차,누계4차)하고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7월18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결과

착용감에서 불편한 문제있다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로 본채취하고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7월29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예비용보청기와 음감이 맞지않아 확인결과 변형된 외이도의 공간차이로 

인한 문제로 예비보청기 MIC빠짐을 수리의뢰하면서 같은 모양으로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를 준비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요청하였습니다.(Mic고정)

 

2013년8월1일 Mic고정한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신규보청기도 같은모양으로 만들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8월6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한점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4일 예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사용중인 보청기본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9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

결과 밀려나오면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이 완전히 개선되지않아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재캘리브레이션,REC 교체,Shell 교체)

 

2013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소리조절후 말소리가 또렸하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예비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통증과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본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에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16일 고막형보청기 배터리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간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플레이트 마모

되어 발생한 문제로 수리접수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DOOR교체)



11월22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1년,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단락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흡입귀청소기 구입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REC 교체)


2019년1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도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REC 교체)


2019년5월 2개보청기 구입한지 오래되었으며(2011년,2013년구입)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6월3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후 한달뒤 보장구처방전받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하였습니다.


6월5일 신규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사용중인 기존

보청기를 첨부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

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한후 REC교체로 음량이다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쉘제작)


6월14일 쉘재제작한 보청기착용결과 압박감과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불편함없는 기존보청기를 첨부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제작)


6월22일 쉘재제작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착용한결과 압박감은 없어졌지만 손바닥을 귓바퀴가까이하면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제작)


6월28일 쉘재제작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4일 쉘재제작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았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아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3번이나 재제작해도 불편문제가 해결되지않아 걱정하여 반품하도록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20여개 보청기제조사 제품의 피팅프로그렘으로

보청기고객의 청각에 맞추어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가능하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있으며 보청기구입한후에도 불만족스러운

사항이 발생하면 보청기고객의 피해가 발생하지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후 한달뒤 보장구처방전받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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