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압박감과 노출에대한 불편함으로 재제작의뢰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239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8. 20. 14: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239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 침례병원에서 양쪽으로 중이염수술받았지만 청력회복되지않아

난청으로 불편하고 근무할때 고객과 대화에서 스트레스 많이받았다고 하였으며

좌측은 2007년 돌발성난청으로 일주일동안 대학병원 입원치료받았으나 난청이며

침례병원에서 고막천공으로 물이 들어가는 것을 주의하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침례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있었지만 주위에서 보청기 불편함,실패사례가

많았음으로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과 함께 상담차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

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2009년6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며 좌측은

보청기착용시 독립적인 보청기착용효과는 미미하지만 양쪽 착용하면 고객이 한쪽

보청기보다 편안하고 도움되어 치료중인 대학병원 의무기록사본받아 청각변화와

고막천공에대한 병원의견을 감안하여 보청기에대해 결정하기로 하였는데 2009년

6월 고막수술받고 대학병원에서 검사받은 의무기록사본을 가져왔습니다.

 

1996년12월부터 2009년5월까지 청력검사기록인데 고객의 청력변화가 많아 향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추적관리할 것이며 회원중에서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에는 상담차 방문시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제출하면 상담과 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는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보청기재활과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09년8월 근무하던 백화점에서 직장옮겨 좌측에서 이야기하면 대화가 되지않아

고막천공수술도 완료되어 보청기를 착용해도 된다는 병원소견에 추가 보청기구입

하기위해 방문하여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2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제작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최종평가하면서

사용할 보청기결정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의 경우 우측은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좌측은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12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이제는 보청기없이는 생활이 않되며 간혹

보청기착용 사실을 잊어 버릴때가 있을 정도로 신체 일부분이 되었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 휴무일 이용하여 보청기점검받기위해 방문하여 좌측 보청기확인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6월, 2009년6월구입한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 무상보증

기간다되어 기기점검받고 싶었으나 점검기간동안 보청기없는것이 걱정되어 예비

보청기로 사용하기위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추가로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4채널8밴드기능은 전화기능 때문에 선택함)

 

2010년8월, 2009년8월제작하였던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함으로

재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

 

2010년10월 고막천공으로 때움수술함으로 한동안 사용하지않았던 좌측보청기를

병원에서 착용하는 허락받아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재제작을

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위해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딸이 서울대에 합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2009년구입한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이물질)

 

2011년9월 보청기착용중 소리가 크게들려 청력개선으로 생각하고 방문하여 확인

결과 중이염재발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별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였는데 조절후 말소리구분이 더선명해졌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좌측귀에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원인파악하던중에 좌측귀가 중이염재발로 소모성부품인

REC가 문제인 것으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중이염재발에

대하여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4월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고장날경우 예비

보청기없음으로 좀더 출력높은 고막형보청기를 예비로 추가구입하고 싶다고하여

아우디폰보청기사 트리머조절기가 부착된 avero 고막형보청기추천하고 제작위해

외이도확인결과 고막천공으로 재이식수술하고 치료중임으로 병원치료후 재방문

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하여 재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Canal 앞쪽이 통증있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청소와 점검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양쪽 고막형보청기와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소리

약하다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7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09년구입)도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손잡이)

 

2017년3월 우측 보청기소리 지글거리며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고 2개보청기는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REC,DOOR교체)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보다 소리가 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9 dB HL정도 낮음으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8년4월13일 우측보청기 2개의 음량차이있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

구입)는 이상없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는 18 dB HL이나 출력이 떨어져 보청기수리접수하고 보청기재활1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MIC교체)

 

4월19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수리접수전과 별차이없어 재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4월2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출력은 기준치내이지만 왜곡

현상이 높음으로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6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12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Destiny 2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였으며 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였지만 않되었다고 하였습니다.(MIC,

REC교체,최대한사용)

 

2020년12월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에 고출력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보청기착용효과를 

평가하여 최종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1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

착용이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확정하였습니다.

 

2021년1월5일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함)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한후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쉘교체)

 

2021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8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2월 실수로 보청기를 세탁기에 넣어 30분가량 세탁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함)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었고 고객의 초기대응이

잘되어 보청기내부에도 물기가 없었지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여 보청기를 건조하도록 하였습니다.

 

2022년8월8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함)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지만 근무

관계로 수리접수가 곤란하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후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1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압박감과 노출에대한 불편함으로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72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