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5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1. 18:1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5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 난청으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신경성난청이라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 직원을 소개하였지만 보청기상담은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검색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280

만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고 보청기분실우려?로 TV시청할때만

보청기착용하다 며느리가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5년3월 상담차 방문하였고 2014년11월 부산 해운대백병원에서 갑상선수술과

약물치료중이며 부산 연제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요실금수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보청기상담과정과는 많은 차이

있고 그동안 보청기불편함의 원인이 보청기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였음에 공감한다고하여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과정 참조하여 보청기

구입점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대해 개선요청해보고 않될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에대해 검토해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충청남도 천안사는 딸과 부산사는 며느리와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결과 2015년3월12일 한미보청기방문때보다 더나빠졌으며 특히 어음명료도검사

(WRS)결과가 우측 70%에서 35%로, 좌측 55%에서 40%로 저하되어있어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관리과정을 확인결과 보청기가 오래되었다며 별다른

조치가없었다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음감테스트 진행하는 과정에서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함을 확인한 가족들이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11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됨으로 아들과

며느리,남편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교육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수리기간동안 재사용하도록

폐기하지말고 잘보관하도록 안내하자 고객은 작은소리를 듣지못했는데 옷스치는

소리까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소개를 많이하겠다 하였습니다.


11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큰소리에는

불편하지 않았지만 남편과의 TV볼륨차이가 많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 점검결과 양쪽보청기 모두 이상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


11월21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삐~하는 잡소리 발생

하여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착용법상 문제로 재교육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이없다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8일 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를 2016년11월 분실한후 임의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조절하지않음)를 착용하다 양쪽모두 분실하였다

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청력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모두

떨어져 위험성에대해 재설명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의 신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월14일 가족과 의논한결과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도록 사후관리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최종결정하였다며 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