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10. 19:2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7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20만원에 구입하고

불편하여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였으며 2004년3월에 2002년2월 제작되어

다른사람이 사용하다가 반품된 보청기로 껍질만교체후 160만원에 판매한 스타키

보청기사 SIRRUS 프로그램형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면 왕왕거리고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차례 방문하여 조치받았으나 개선되지않아 고민하던중 2005년

10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상담하고 기존보청기로 사후관리를 받던중 큰소리에

대한 문제는 개선되었지만 고음급추형 형태 난청으로 청각에 대비하여 주파수간

조절기능이 한계있음으로 울림현상이 개선되지않아 200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Plus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상변경하여 불편한 문제 개선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 만족한 고객은 교회 원로목사와 다른 신도까지 보청기관련 문제라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 있으며 함부로 보청기구입하면 않된다고 설명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중에 이물질이 REC나 MIC에 쌓이거나 환기구튜브에 이물질이 쌓이면

소리변화를 스스로 느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청소하고있는 고객입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소개한 사람들이 불편

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4월 남편과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재활과정을 진행하고는

부인이 보청기사용에 짜증이나 불편을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문제없다면서 버스

환승시간을 맞추어야 한다며 용무를 빨리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설연휴전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8년12월 소개했던

원로목사님이 만족하게 보청기를 사용함으로 소개한 보람을 느낀다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본인도 청소필요성을 느꼈다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보관통 구입하고

2005년12월 보청기구입후 6년동안 한번도 소모성부품을 교체않고 사용하였다며

한미보청기에서도 잘관리해주었지만 본인도 신경을 많이쓴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05년1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TY MM 고막형보청기(3채널7밴드기능)가 잔고장없이 잘사용하고있음으로

자신있게 보청기 필요한 사람에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대하여 

점검하던중 메모리버턴 주변에 물기있는 것에 대해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원인과

에방법에 대해 안내하자 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7월15일 보청기착용중에 소리약해지는 현상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8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MM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수리기간중 불편하였음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예비보청기를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로 신규취소)

 

2013년11월11일 보청기구입한지 8년된 스타키보청기사 Plus MM 고막형보청기가

출력떨어져 불안하다면서 예비용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

 

11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편하다하였습니다.

 

11월21일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

하였던 문제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사용할때 불편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귀가한다음 만족한다는 전화하였습니다.

 

2014년3월2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가 걸음걸을때마다 울리는 현상있다하여 보청기껍질에 외부벤트로 조치하자

불편함이 사라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3월26일 보청기껍질에 외부벤트로 조치하였음에도 뭔가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점검한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3일 부산 성모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받았음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고

싶다며 남편과 방문하여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였지만 국민

건강보험공단에서 재검사통보나오자 의사가 불친절하여 황당해 부산 성모병원

에서 이중부담으로 청각장애등급검사 받았던 과정을 이야기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교회지인중에 청각장애등급이있으며 공짜로 보청기를 해주는 보청기점이있다는

달콤한 유혹도 있었지만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고있기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재선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발행한다음 1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