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5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세경부터 난청있는 것으로 기억하며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와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사용을
추천받았으며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미군부대 8년간 근무하면서 비행기 이착륙시 소음많았지만 소음방지구는
미착용하였으며 현재 보육원 근무하고있는데 회의시,대화시,TV시청시 불편느껴
보청기착용을 생각했으나 모친이 보청기불편함과 실패사례를 주변에서 많이보아
반대하여 보청기상담시까지 불편한 생활하였다 하였습니다.(2011년5월23일 상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에 불편않고 작은소리로 대화됨을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월30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모친과 여동생이 방문하여 진행하였고
보청기착용후 고객은 불편없으면서 속이 시원하게 잘들린다며 보청기착용 소감을
이야기하였으며 모친도 좀더 빨리 보청기했더라면 덜불편하였을텐데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한 기념행사로 Ignite 30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여 보청기를 교환하였습니다.
2013년7월 불편없이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간헐적으로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양쪽
모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쉘 및 플레트보수,L:건조요망,리시버의 이물질제거)
2017년2월2일 보청기소리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해야하지만 보육원에 근무함으로 좌측
보청기부터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월1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찾으면서 우측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8년3월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4월 수리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7월 보청기떨어뜨렸는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11월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가 사용한지 8년이상됨으로 보청기수리보다는 신규보청기
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자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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