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전라남도 여수시 덕충동에 근무하는 368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 중이염앓았으며 이후 물나지 않는다 하였으며 2002년부터
난청느꼈으며 가는귀가 먹었다 생각하였고 20년정도 선박 갑판쪽에 근무하면서
시끄러운 장소출입할때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인터넷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2년1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정보를
안내하였으며 보청기1차과정시 사용할 보청기 최소기능과 편의기능 감안한 기종,
노출에대한 고객 의견을 감안하여 초소형보청기가격과 보청기착용시 노출정도를
설명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최종 사용할 보청기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3월9일 보청기착용을 최종 결심해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3월14일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였습니다.
3월23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데이트로그기능으로 확인결과 평균
보청기착용시간이 8시간으로 고객에게 확인하자 집안에서만 사용하였다하였으며
보청기를 착용하면 가족간 대화에 도움되었다며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하도록 교육
하였으며 해외근무가있을 예정임으로 예비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대기고객 많음으로(사전에 예약않고 방문)
실장에게 보청기청소만하고 불편한점 없다면서 귀가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차 방문,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데이터로그기능 확인결과
필요시만 보청기착용하는것이 파악되어 보청기착용시간에 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3년2월 좌측보청기에 건전지를 거꾸로넣어 억지로 빼다 건전지도어 파손되자
방문하여 우측보청기 청소하고 음식물먹을때 밀려나오는 현상있는 좌측보청기는
재제작하도록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도어,쉘교체)
2013년5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L)가 착용할때
카날끝이 외이도벽을 자극함으로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가
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배선)
2013년1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부품내부에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여주자 바늘로 직접 청소하였다함으로 보청기
청소시 주의사항 교육하고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들리지 않는다고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L:이물질제거)
2014년6월2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하여도 증폭음에 문제있어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부족으로 소모성
부품 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하였습니다.(R:MIC,REC교체 L:REC교체)
6월28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소모성부품 교체시기가 다른 고객에비해 짧음으로 보청기보관방법에대해 확인한
결과 알습기제거통 이용하지 않는다하여 사용하도록하고 비젼으로 외이도상태를
확인결과 샤워하면서 외이도내 물들어가 있음으로 고객에게 수영용귀마게사용에
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2014년9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
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로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착용하고도 가족보다 TV시청할때 볼륨을 2정도 낮게본다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던중 우측보청기 껍질에 균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7년3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
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8일 선박운항중에 2017년4월 돌발성난청 발생하여 제주도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치료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정밀검사중이라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 점검
결과 기기점검도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성능변경,MIC,REC교체)
5월25일 전화로 회사에 보청기착용하는 동료가 있는데 보청기에대한 이야기하다
독일보청기가 좋니..미국보청기가 좋니..채널과 밴드기능이 많아야 좋니..하면서
본인은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운영중인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와 상담과정중
습득한 보청기정보와 의견대립 발생하였다며 궁금한점에대해 문의하여 설명하고
6월초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6월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돌발성난청에대한 치료끝마치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P 7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소리 크다면 방문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P 7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P 7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선박에서 차량이동시나 하역작업시
불편함 있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
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4월 좌측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본인의 청각상태가 청각장애등급받는데
가능한지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신6분법으로 계산결과 좌측 58,우측
60으로 청각장애판정기준에 부족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2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택배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
하였습니다.(L:단자의 재납땜,R/L:AMP부식으로 최대한사용)
2020년3월2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MM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후 MM버턴 사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