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신규보청기 소리조절후 2015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345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9. 16. 12: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345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으며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노인성난청이며 보청기착용해도되고 않해도된다는식으로 

이야기함으로 병원내 타보청기점과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보청기상담

하면서 검토중에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2011년3월 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채널기능과 편의기능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

기능 보청기 추천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4월1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후 대학병원,개인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보청기회사,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했는데 보청기상담사에 따라

스타키보청기사,오티콘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독일지멘스보청기사등 제품들중

권하는 기능이나 설명도 여러가지였다면서 종합해 볼 때 한미보청기가 신뢰됨

으로 재방문하였다며 그동안 보청기상담과정중 궁금한점 질문하면서 답변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고객과 같이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상담사선택에 신중해야하며 보청기가격이나

설명만으로 결정하는 것은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는 실패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상담사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대해 철저히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4월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소리조절 끝난후 외투의 옷깃스치는

소리도 들리면서 말소리도 선명하여 기분좋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4월11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사용중인 보청기 편의기능중 하나인

데이터로그자료 확인한결과 평균사용시간보다 길게 나타나 확인한결과 보관할때

건전지도어를 열어놓지않은 것으로 확인됨으로 보관방법에대해 재교육후 보청기

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5월13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31일 보청기의 기본소음이 불편하다하여 그동안의 보청기 matrix변화를 확인

결과 변경필요가 있어 해당 제조사에 변경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6월 재제작된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고객의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설명하면서 대화요령을 안내하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고 계속 경과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사항에

대해 반영하고 가려움을 해결하기위한 외이도관리요령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불편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고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개선효과를 평가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Ignite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보청기를 접수하였습니다.

 

2012년3월 부인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건강검진받았는데 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에 대하여 이야기하였다며 진행과정과

비용에대해 문의하여 정보제공해 드렸습니다.

 

2012년6월 부산 서면지역에 약속있어 나온김에 보청기청소차 방문, 청소후 이젠

보청기착용하지않으면 일상생활에서 불편느낄정도로 일체화되었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불편사항을 없애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9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후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

 

9월22일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이제는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소리듣는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

재활12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하였습니다.

 

2013년9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할려 하였으나 부착

위치가 작업진행시 내부배선과 부품에 영향을 미칠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2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해도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 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고객에게 안내하고 보청기재활

13차과정 진행하자 잘들린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6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도 함께 발주하였습니다.

 

6월12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예비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18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와 예비보청기의 음감이 다르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없지만 이득차이가 있음으로 보청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

(플레이트교체)

 

8월21일 해당 제조사에서 "플레이트교체"로 조치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재점검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제작)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2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건전지부족인 

경고음크기가 다르다며 방문하여 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차이가있어 보청기재활

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개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개를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17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보청기소리를 올렸으며 좋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개(2011년,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하지

않은 좌측청력이 20 dB HL이나 떨어져 설명한다음 우측귀에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측귀에도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 필요성을 안내

하자 공감하고 검토해보겠다고 하였으며 경로당에 보청기업체에서 방문하여 무료

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 가능한 경우 이비인후과로 차량으로 태워주면서

보청기를 구입하는 조건으로 청각장애등급을 받도록하는데 검사비용이 68,000원

이라하는데 문제없는지 문의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의료법위반행위

사례를 설명하고 보청기라는 기계구입이 아니라 보청기재활과정 중요함을 안내

하자 이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1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한후 경로당으로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하는 조건으로 검사비용 68,000원에 청각장애등급을 받도록

해주는 보청기회사에서 보청기구입한 경로당회원들이 보청기구입한후 대부분이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해 후회하고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한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의 청력이 변화가 많음

으로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있어 2015년구입

보청기부터 보청기껍질교체위해 수리접수하면서 청력변화많은 좌측귀에도 음감

테스트 과정으로 보청기착용에대해 체험하게하자 많은 도움된다하여 청각장애

등급 가능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장애진단 절차부터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를 진행하여 제출하였었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종합병원에서 재검사받은후 검사자료 제출하라며 공문이 도착하였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9년1월 부산 동래 봉생병원에서 재검사받은다음 청각장애5급 나왔다며 방문,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개

(2011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신청에대해

상담하면서 절차를 안내하고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2월18일 부산 동래봉생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았다며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착용하지않았던 좌측귀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5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3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

다음 한달후 부산 동래봉생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월26일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해보니 소음있는 장소에서 불편함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3월4일 양쪽으로 보청기 착용하면서 익숙하지않은 부분과 불편한 문제에

대해 해결하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

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1일 좌측보청기가 주변에서 발생하는 생활소음들이 거슬린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

(WRS) 검사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

구입)로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4월2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좌측보청기의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할려 하였지만 여유공간없어 수리접수를 안내하자 잠시도 보청기

없으면 불편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후 수리접수하겠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사용중인 보청기와 똑같이 제작

하도록 신규발주하였습니다.

 

4월2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0차)과정 진행한후 손잡

이끈 떨어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

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5월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였으나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구입)가 택배배송중에 파손되어있어 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

3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9월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

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

2개는 이상없고 우측보청기 2개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2011년구입한 보청기는

폐기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1차)과정 진행한후 접촉불량

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

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11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