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식당주방에서 설거지할때 전화오면 보청기착용상태로 이어폰사용이 않되어 불편하다는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사는 477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1. 12:3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사는 477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형트럭을 11년 운전하였으며 철공소에서 4년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0년경부터 말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어 2012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선천성난청?이라는 진단하면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하도록 안내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부산롯데백화점 서면부근에있는 프랜챠이져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우측에 196만원주고 00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제품정보는 확인않됨)를 구입한다음 말소리구분않되고 큰소리불편함

으로 보청기구입점을 수십번?방문하여도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고민하던중 국제

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보고 보청기상담차 2015년11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에서는 한미보청기와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다르고 보청기

불편사항과 보청기사용효과를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직접 체험할수있어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어음명료도검사결과(WRS) 15%와 35%에대해 재설명

하면서 가져온 00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재활용하지

못함으로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신중하게 생각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11월30일 한미보청기에서 신규보청기구입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 받고싶다며 방문

하여 어음명료도검사결과(WRS) 15%와 35%에대해 재설명하면서 다짐받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1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나 또다시

보청기사용에 실패할까하는 노파심에 보청기결제대금중에 100만원을 미납하면서

보청기사용해보고 상담내용과 같다면 지불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2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보니 00보청기와

달리 큰소리에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들렸다며 미납금액을 결제한후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식당내

냉장고등의 소음들이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가족들과 TV볼륨차이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10일 세면하던중 보청기착용을 뒤늦게알고 빼다 실수로 화장실바닥에

보청기를 떨어뜨렸는데 하수구로 떠내려갔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여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아 병원에 상주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라고 의사가 이야기하였지만 00보청기사 보청기

구입한후 사후관리문제로 보청기실패했던 경험있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다고하여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 2년치를 감안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면서 보장구처방전 발급한후에 보청기를 제작해야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발급

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하여 한쪽이나 양쪽 보청기착용도 의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5월15일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아이비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면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이비인후과병원에서도 거래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도록 의사가 권유하였지만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5월2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한후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아이비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

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5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방전 경고음이 1번

밖에 않들려 불안하고 식당홀에서 주변소음으로 말소리구분하는데 방해된다하여 

공기건전지의 특성과 건전지방전 경고음의 원리에대해 설명한후 보청기재활6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4일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9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손바닥을 귀바퀴에 붙이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설명하고 보청기껍질을 재제작위해 수리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가게운영과 생활이 않된다며 가족들과

협의하여 예비보청기구입에대해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식당주방에서 설거지할때 전화오면 보청기착용상태로 이어폰

사용이 않되어 불편하다하여 골전도 블루투스이어폰 사용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