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1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과 2002년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50만원주고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TYM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구입점을 수십번
방문하여도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자 2005년9월 부산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다음 사후관리받던중 사용하던 보청기 핵심부품인 AMP가
부식되어 더이상 수리되지않는다는 보청기점검결과를 해당 제조사에서 통보받고
2008년8월부터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신규
제작하여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있는 보청기고객으로 2개월마다 부산
진구 서면지역에서 모임있는데 모임참석전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있으며 살균소독한후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 동창모임 참석하기전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한후
청소함으로 잔고장없고 청소후에 말소리도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3월 부산 서면지역 모임참석전 방문하여 청소하였으며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며 모임에 참석하면 한미보청기 이야기를 많이한다 하였습니다.
2010년5월 모임참석전에 방문하여 청소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점검과 청소를
받아야 마음편하고 보청기소리도 잘들려 모임참석전에 방문한다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몇일전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성탄휴무일임에도 근무하여
감사하다는 인사하며 새해인사도 함께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 막힘
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1월 설연휴 시작전에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야만 가족들과 대화에 불편없을
것이라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를 잘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차 방문하여 좌측에도 보청기구입하여 양쪽착용하면 도움될련지
문의하면서 보청기착용하면 없으면 않되는 것이 두려워 망설인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월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
졌다며 방문하여 부착위치 확인한결과 내부부품 손상우려있어 수리접수하였으며
어지럼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입원하여 몇일간 치료받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기계 문제임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2월11일 관광갔다오면서 놀다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같은 기종으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17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거래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12월1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착용할때 전원대기시간 3초가
짧아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5초로 변경하는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교회에서 목사님
설교말씀듣기에 불편함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언니(265)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에서 10년동안 보청기관리받으면서 잘사용하다 보장구지원금으로 새보청기
구입할 시기가되자 딸이 3층이라서 불편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8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015년 해주었는데
처음에는 잘들린다고하더니 한달만에 달팽이관문제로 부산 백병원 중환자실에서
입원치료받았는데 의사가 보청기 때문에 그렇다함으로? 2015년도부터 보청기를
착용못하고 불편하게 생활하고있으며 이로인해 본인도 걱정되어 필요한 경우만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함으로 잘못 조절된 보청기의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볼수있는 사례를 설명해주자 이해하고 보청기착용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소리들이 자극적이거나 고통스러운 경우 보청기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필요한 조치를 받아야됨에도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이 적응
하라는 이야기로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원히 말소리를 구분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레들이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컴퓨터 피팅
프로그렘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의 경우 볼륨조절기나 메모리
버턴,리모컨 등으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하게하는 보청기상담사들은 실력이없는
보청기상담사일수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7월 보청기를 분실하여 새로 보청기구입해야 한다며 오전에 방문,보청기
상담하던중 시골집에서 보청기빼두었다 발로밟아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자 사용
못하는줄알고 버리려했다고하여 보청기수리가능함을 설명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가져오도록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9년10월 보청기에 건전지가 잘들어가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 불량으로인한
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2020년7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자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22년8월23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8월3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19차)과정 진행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음식물 씹으면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74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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