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 껍질에 균열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342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4. 18:3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34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1년부터 소음많은 방직공장에 7년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착용않았고

이명현상으로 2004년경 부산 영도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약물처방받았으나

효과없어 치료중단하였으며 2007년경부터 아들과 4m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보통의

목소리로 대화시 알아듣지못해 불편한 모친위해 아들이 인터넷으로 부산지역 몇곳

보청기점들을 선정하였으며 그중에 한미보청기도 상담대상에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한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

하였으나 좌측만 먼저하고 사용하면서 보청기상담시와 같이 효율있으며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을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2011년2월14일 상담) 

 

2월2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소리조절과 사용법,안전교육한후

고객과 대화중 만약 보청기사용에 실패할 경우를 걱정함으로(주변에서 실패사례를

많이보아) 반품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며 엄중한 보청기관련 제도개선으로 더이상의

능력이하 상담사로부터 보청기에 대한 피해사례가 발생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2011년3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었고 그동안

걱정했던 보청기실패나 불편에 대한 우려는 없었다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곧 손자가 태어남으로 사전에 점검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재활용방법을 알지

못해 가지고 방문하여 실습통해 안내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이제는 보청기가 신체일부되어 불편없으며

불편없이 잘사용하도록 보청기관리해준 한미보청기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며 보청기구입전

주변에서 보청기불편과 실패에대한 이야기들로 걱정많이하였는데 사용해본결과

그렇지않아 주변에 보청기상담사를 잘만나야한다고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간헐적으로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

되어 부품교체시기에대해 안내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소모전력문제-배터리체크)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보청기로 듣기에 부족한 문제점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 최근들어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확인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우측에도 

보청기구입하는 경우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알려주자 친구가 병원에서 보청기

구입하면 싸다고?하였다함으로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재안내하였습니다.


2015년3월14일 우측도 보청기착용하라고 자녀들이 돈주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1일 신규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후 양쪽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들어보니 뱡향을

정확하게 알겠으며 말소리듣기에도 편하면서 잘알아듣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청소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교통사고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여 보상받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가 필요하다며 아들이 방문하였습니다.   


2017년1월14일 교통사고나면서 우측보청기 분실하였으며 부산 해운대 부민병원

입원치료중이라 방문하기 힘든다고하여 병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20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자동차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받기위한 현금영수증과 "보청기구입확인서"도 발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아들이 보청기에 건전지를 거꾸로넣어 빠지지않자 보청기만 아들이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건전지도어도 파손되어 건전지제거한다음 건전지도어도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병원에서 퇴원하면서 보청기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와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6월 REC교체한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착용결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 크다는 느낌이라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와 S Series-P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

구입)로 보청기재할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던중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껍질이 균열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