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보청기고객(469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모친이 한미보청기고객(2187)으로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면서 신뢰성이
있었으며 2012년부터 이명현상있어 한의원에서 6개월동안 침술치료를 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를 생각해보라는 이야기에 2015년
8월13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고 고막형보청기와 귀걸이형보청기착용에
대해 생각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귓본채취하여 보관)
8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다며 전화연락와서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확인한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헐렁한 느낌있으면서 누워있으면 보청기가
빠진다고하여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형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상태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3월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증폭과정에는 이상없어 배터리단자청소와 유격조정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
접수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