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5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수영하다 우측귀에 물들어가 중이염발생하여 치료받은적 있으며
2000년경부터 양쪽모두 작은소리듣기 불편한 문제발생함으로 2014년12월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경부터 우측에 이명현상 심해 2010년부터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받은후 혈압약복용하며 일상생활에서 부부간 대화가 제대로
되지않아 불편하게 생활하던중 남편이 KNN-TV에서 한미보청기 TV광고 보면서
인터넷검색으로 2015년4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진행하면서 함께 참여한 남편에게 대화방법과 목소리크기에대해 실습
통하여 교정교육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결과 큰소리
발생시 불편없지만 남편보다 TV시청시 볼륨차이로(남편이 더높게봄)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남편도 난청있음을 안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압박감
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8월13일 쉘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불편함이 더많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연마)
8월19일 쉘연마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 상태에서 좌측보청기가
우측보청기보다 작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알습기제거통 구입하기위해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성능분석한결과 이상없고 기도청력검사결과 오차율범위라
계획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
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