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1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린시절 열많이남으로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1990년경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1995년경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보청기 구입
하였으나 큰소리발생할때 고통스러웠지만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적응하면된다며
참고 계속하여 보청기착용하도록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하자 보청기관련 정보를 인터넷으로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자료가 신뢰가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3년10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생활에 도움되겠다며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듣지못하였던 사무실내 작은
소리들에 신기해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19일 자동전화연결기능으로 전화받기가 오히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작동
중단상태로 사용하면서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
있는 좌측보청기는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10월26일 사무실내 작은소리가 신경쓰임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9일 가족과 TV시청시 우측보청기가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없으면 불편할정도라고 하였습니다.
11월28일 보청기사용에 큰불편없다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고주파수
대역 전체이득부분을 조절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사항이 있으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2월21일 보청기착용중 좌측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 재제작)
12월27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면서 주파수전이기능있는 소리조절과 주파수전이기능
없는 소리조절로 메모리입력하여 선택하여 상황에따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일상생활에서 다른불편함없으나 부인과 TV시청시 볼륨차이 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구입한후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헤드셋으로 음악듣는데 왜곡되는 문제가있어 보청기재활
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대화나 음식물씹을때 밀려
나오는 현상있어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1월12일 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왜곡되는 현상있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지연시간을 7초에서 1초로 변경하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까지 젖은 이물질이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
주면서 확인결과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였다하여 주의사항을 교육한후 소모성
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MIC,REC교체/L:MIC교체)
2017년6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REC입구까지 젖은 이물질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
주면서 확인결과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였다하여 주의사항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7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이 REC안쪽에만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했지만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횔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횔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횔12차과정 진행하면서 벤트청소기도 지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