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3개중 1개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56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15. 12: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56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장티푸스 앓으면서 우측귀가 난청발생하였고 1975년경 깡패에게

좌측귀를 젖가락으로 찔린후 대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수술하여 청력회복되었지만

난청은 점점더 심해졌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 많아지자 1990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

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미국대통령 레이건이 착용하는

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았으며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독일

보청기?라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실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하고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껍질에 "SYMPHONY"라고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

하여 사용하다 2014년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Harmony 10"이라고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를 400만원?에 구입했으나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몇번이나 받았지만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았고 고객의

코와 귀의 문제라고 이야기하여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착용중인

보청기가 필요한 청력대비 출력이 35%밖에 않됨으로 보청기소리 올려달라하여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했지만 보청기상담사가 아니라고하여 2010년경 구입했던

"SYMPHONY"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다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5년4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는 진행하였지만 고객의 약속문제로 다음에 방문

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5월1일 재방문,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고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

하자 그동안의 보청기불편함이 해결되지않은 이유를 알겠다며 한미보청기의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가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깨끗하게 잘들린다

하였지만 보청기구입한지 5개월정도되고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반품을 약속했다

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상담해보도록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5월5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구입점에서 고맙게도 보청기반품하면서 환불해

주겠다 하였다며 한미보청기에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면서 청력변화 있는것

같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3분법기준으로 평균 35 dB HL이나 차이남으로 일시

적인지? 아니면 변동선난청?인지를 알수없음으로 추적관리하여 먼저 노출에대한

부담있어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출력부족인 경우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함에 동의하는 확인서 작성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제작돠자 방문하여 기도청력한

결과 청각변화있어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부인과도 대화해보고,

아들과 딸,친구들과도 전화통화해보면서 많은 도움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6월10일 다음주에 중국출장가는데 보청기고장날까 걱정되어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SYMPHONY"고막형보청기를 예비용으로 사용가능한지를 상담위해

방문하여 소모성부품은 수리할수있지만 휘팅프로그렘 없음으로 보청기재할과정

진행할수없음을 재안내하자 이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기로 하고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불안하지않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2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통증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짖무름있어 해당부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27일 재제작했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과 통증이

더심하다며 방문하여 불편없는 예비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6년3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친구들과 3차까지 약주한후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와 크기가 달라

오래착용하면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3월 분실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5년제작)를

찾았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점검과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19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

이득이 7 dB HL,20 dB HL 출력이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5월29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피팅프로그렘내역으로 확인한결과 수리과정중

임의변경되어있어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3개보청기 소리를 비교하면서 확인하는 

과정중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5년제작)가 소리

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출력이 60인데

38정도 측정됨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9년1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제작)가 예비

보청기 2개보다 큼으로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으로 사용하기 불편하다고

하여 보청기내부의 REC크기를 비교해보면 첫구입보청기의 REC규경이 더큼으로

이후 규격의 REC로 교체하면서 보청기껍질을 교체해야함을 설명하자 이해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1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제작)가 껍질에 균열있다하여 확인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리시버의 이물질제거)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2016년제작) 3개를 청소한후 점검한결과 2015년구입한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