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설치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98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12. 17: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98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신장이식수술후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02년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되는 난청아니며 보청기할

정도도 아니라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면서 부산진구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500만원씩? 보청기 구입하였는데 좌측보청기는

어느정도 들렸지만 우측보청기는 보청기착용하여도 제대로 들리지가않아 보청기

구입점 방문하여 불만을 이야기하였지만 보청기제조사로보내서 소리조절하였다?

하였으나 TV볼륨으로 확인한결과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노출문제로 2007년 또다시 500만원?씩 양쪽으로 보청기구입했지만 역시 만족되지

않아 신뢰되지않던중 신제품을 기존보청기로 보상판매하면서 추가로 30%를 추가

할인해준다는 제안있었음에도 부산일보사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신문광고

내용보고 부인과 보청기상담차 2013년4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가져온 보청기는 제조사표시되지않고 "ADVANTA"라고만 표시된 고막형

보청기로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되지

않음을 안내하면서 2채널기능 보청기로도 불편없음을 안내하자 신뢰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부산진구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그동안 보청기관련 설명이나 보청기사후관리에 문제점이

있었음을 확실하게 알겠다하면서 본인의 경험을 주변에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노래방에서 음악소리에 자극적인

문제외에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함으로 해당 MPO부분 조절하였으며 고객은

주변에 본인의 보청기실패와 성공에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후에는 노래방에서도

큰소리에 불편없고 모든면에서 만족하게 보청기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2월 잘사용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우측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교체하였으며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500만원이상주고 2번이나 구입한 보청기도 실패했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보다

저렴한 가격의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어 감사하다면서 주변에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한미보청기를 추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좌측 고막형보청기 건전지

도어가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교체하였습니다.

 

2015년3월 청소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

졌다며 방문하여 재부착한후 여자친구(4532)도 난청이 의심스럽다함으로 보청기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곤란하다며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

tion이 있음으로 좌측보청기부터 수리의뢰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

 

5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를 이쑤시게로 청소

한후부터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보여

주면서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양쪽보청기가

distortion있어 보청기수리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하다고

하여 좌측보청기만 먼저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5월24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를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

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잡소리남으로 불편하다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피팅프로그렘으로 피드백활성화 작업하자 해결

되었으며 몇일전 부산진구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상호로 사용하는 보청기

구입후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사용에 실패했던 보청기점 사장을 도로에서

만났는데 보청기착용한것이 보인다며 가공작업?을한후 문제가 발생하였다고하여

앞으로는 사용중인 보청기를 함부로 맡기지않도록 교육하자 원장님은 보청기에

대해 박사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설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