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쉘과 플레이트가 분리되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28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4. 17:2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28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에 의하면 소음많은 모직공장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1년근무하였으며

월남전에 참전하였고 소음심한 레미콘트럭도 운전하였는데 부인이 동승해보고는

심한 소음소리와 라디오 청취소리에 남편 난청상태가 이정도인지 몰랐다하였으며

아버지 난청문제로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알고 부부와 아들이 함께

2009년10월28일 상담위해 사전에 전화예약후 방문하여 상담한 남성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과 4채널

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보청기효율이 저조함으로 이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기종선택 못지않게 보청기상담사 선택이 보청기성패에 중요하다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후 재방문하기로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아들과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먼저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차후 우측에도 추가로

보청기를 검토하기로하고 좌측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2개월이 지나지않아 생활에 보청기가 도움되어 2010년

1월 우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로 신규제작하여 착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3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효율에 대하여 본인은 설명을 통하여 알고

있으나 부인이 이를 알지못해 보청기에대한 불만있다하여 부인과 함께 방문하도록

제안하자 좋은 방법이라며 동의하고 함께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서면지역에 모임이 있음으로 보청기청소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며

청소전과 청소후 소리듣기에 많은 차이가 있어 우선으로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단순노동을 무리하게하고난후부터 잇몸이 부어 휴무하여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방문할때마다 친절하게 대해주어 감사하여 사왔다면서 카카오초코렛을

실장에게 선물로 주었으며 이러한 고객마음이 보람을 느끼게 합니다.

 

2010년7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으면 무조건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한다면서 보청기청소후에는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학원에서 컴퓨터를 배우는데 인터넷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못하여 변경방법을 알려주고 맑고 좋은소리카페에도 가입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컴퓨터를 배우며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질문하며 재교육 받았으며 노력하는 고객의 모습이 보기좋았습니다.

 

2011년1월 우측보청기가 무상보증기간이 다됨으로 만료전에 보청기를 점검받고

싶다고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점검한 결과 보청기에 이상없었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의 소모성부품인 REC를 14개월만에 교체한다음 정상적으로

들린다며 보청기 소모성부품은 교체만하면 되는 것에 이해하였다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가 잘들리지 않아서 불만이라며 아들과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안내하고 제거하자 잘들린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착용해도 울리고 작게들려 보청기점검위해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양쪽보청기 모두 이물질이 막혀있어 제거하였으며 인터넷 이메일주소록

정리하는 방법까지 교육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인터넷관련 궁금함에 대해 교육도 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소리가 울리면서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으며 몇일전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였는데 의사가 치료만 잘하면되지 잘사용하는 보청기를 문제있다며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과 상담하라하여 신뢰되지 않았다며 문제라고 하였습니다.

 

2014년3월20일 보청기착용해도 듣는것이 전같지않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E1 귓속형보청기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점검정상)

 

3월25일 점검완료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E1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2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3월28일 MIC와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

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배선의 단락문제로 판단됨으로 재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교체)

 

2015년4월 AMP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5년이상된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교체

비용을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부담을 적게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문제일 가능성있음을 안내한

다음 수리의뢰하였습니다.(일반VC교체)


2015년10월 일반V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보다는 AMP문제일

가능성이 높음으로 증상을 기록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일반VC교체)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방법상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2개보청기를

청소하자 한미보청기만오면 모든 불편사항이 해결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 넣어도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2016년3월18일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판정받은다음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

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귀지방지도어(WPF)가 파손되어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귀지방지도어(WPF)교체)


2017년9월 실수로 좌측보청기 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보수가능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 및 플레트보수,은으로 코팅,손잡이,DOOR교체)


2018년2월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0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을 안내하고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REC,SHELL)


2019년9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201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쉘과 플레이트부분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