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해 보청기수리접수한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읍에사는 65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4. 19:1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읍에사는 65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8년6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120만원에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CC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다 2007년4월

보청기가 노후되어 더이상 사용곤란하고 잘들리지않자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후 2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 추천하였지만 비용문제로 소리샘보청기사

DCP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요구함으로"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서명날인받은후 보청기사용시 문제에대해 고지한 후 착용시작하였으나 불편하여

2008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기종

변경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는 큰소리나면 볼륨조절기로 이득을

낮추어 사용하여 당시에는 불편함 몰랐으나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사용하고

큰소리나는 소음환경에도 볼륨조절기로 소리를 작게하지않고 사용함으로 좋다고

2009년7월 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11월 건전지구입차 방문,지인중에 난청으로 불편하여 보청기를 생각하고

있는데 본 한미보청기를 안내하였으니 방문하면 잘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0년5월 경상남도 양산에서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정기적으로 방문

하여 보청기점검을 받아야 마음이 놓인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7월 청소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를 보내 분해점검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사용에 만족

하며 금년에도 변함없는 보청기관리와 함께 사업번창을 기원해 주었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방문할때마다 손님이 많아 보기좋다며

잘하는집은 자연이 손님이 많이 모이는 것이 당연하다며 만족을 표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보청기청소

하면 말소리가 섬세하게 잘들려 방문한다며 청소를 잘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주변에 보청기구입후 불편하거나 사용

못하는 지인들을보면 부산까지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지않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경제가 어려워 장사집마다 어렵다는데

한미보청기는 대기손님이 많아좋다며 본인도 주변에 홍보많이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주변에 보청기실패한 지인들이 여럿있으나

보청기실패로인한 불신감으로 한미보청기에 대해 이야기해도 잘믿지않는다며

능력없는 보청기판매상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한 제도강화가 필요하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담석증으로 병원입원하여 치료받았다며

퇴원후 보청기청소가 필요함으로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중고보청기를 50~100만원까지 보상하는

행사를 안내받고 1998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보관중인 Audibel CCA 귓속형

보청기도 보상가능한지 문의하여 가능하다하자 검토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를 안내하였으나 당장 보청기

없으면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구입한후 핵심부품인 AMP

노후문제로 수리효율없어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CCA 귓속형보청기를

예비용도로 수리가능한지 먼저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수리불가)

 

11월20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CCA 귓속형보청기가 "수리불가"로 해당 제조사 결과통보에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200 귓속형보청기를 불편하지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1월23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모성부품 문제라서 다행이라 하였습니다.

 

11월27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소모성부품 교체후 변화된 증폭이득의

어색함에대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에는 2007년4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껍질

균열생겨 방문하여 양쪽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Shell교체/L:Shell보수)

 

2014년2월 청각장애등급 재검사받으라는 연락와 진행하였는데 청각장애4급에서

청각장애5급으로 귀가 더좋아짐으로 이비인후과 의사에게 이런 경우도 있느냐고

질문하였더니 보청기소리조절을 잘한경우 청력이 좋아지는 경우도 있다하더라며

방문하여 감사인사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이 인상되었다고하던데

하며 문의하여 기초생활수급자는 131만원,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니면 117만9천원이

지원됨을 안내하자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2월18일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중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이상있어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

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운동을 무리하게하면서 무릎인대 파열되어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아

그동안 방문하지 못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12dB HL 떨어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