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304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은 2009년 난청으로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서울사는 자녀들이 영등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소개하는 병원만 영업하는 타보청기회사에서 180만원주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2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구입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했지만 제대로 조치않되어 자녀들이 병원에서 검사하고 서울에서
비싼 보청기했는데도 돈만 낭비했다는 원망받아 죄인되었다며 하소연하였습니다.
서울에서 보청기구입한후 관리받지 못하다 부산지역 병원에 목요일마다 방문하는
병원영업 타보청기회사 직원에게 조치받아도 별효과없어 고민하던중 지인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2010년2월3일 보청기점검과 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껍질에 제조사명없고 Aud virtue 2 ITC라는 제품명과 제품번호만 있음으로
몇곳의 제조사에 확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보청기를 영업하는 보청기영업회사의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확인되었고 병원판매 보청기인경우 일반보청기점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되지않도록 제작되어 있음으로 소리조절 프로그램내용이나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 진행이 불가함으로 보청기상담을 계속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결과통해 사용중인 보청기와 같은
기능 보청기로 불편하지않고 일상생활에서 정상청력 사람과 같이 소리를 들을수
있음에 고객은 희망을 가졌고 처음 받아보는 여러가지 검사에 신뢰하였습니다.
우측에도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1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
보청기 발주하고 병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2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재활되도록 해당 제조사 협조로 조치한후 양쪽
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여 불편없이 사용한다면 문제없겠지만 고객과 같은 경우라면
다른 상담사에게 보청기재활을 의뢰하는 경우도 있음으로 상담사 업무능력을
철저히 확인해야하며 병원판매용과 보청기점 판매용 보청기가 같은 사양임에도
조절용 케이블을 달리하여 재활과정 않된다면 더욱더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2010년2월 서울에서 병원영업 보청기회사로부터 구입한 좌측보청기가 도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같은 보청기로 소리조절전과달리 제대로 들리며 불편없는
것에 대해 고객은 만족하고 본인이 다니는 경로당에 자랑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도
재활용하기위해 가져와 전자레인지로 재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2월 고객이 허리수술로 방문하기 곤란하여 아들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접수받고 처음 방문하여 모친의 청각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6월 딸과 방문,목욕탕 옷장속에 넣어둔 지갑을 도난당해(지갑속에 보청기
넣어둠) 신규구입차 방문하여 좌측을 먼저하기로한후 분실한 보청기제품번호를
해당 제조사에 분실등록하여 보청기수리접수시 찾을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소리 않난다고 방문,점검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설명하고
볼륨조절기를 on/OFF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음으로 고정작업과 청소까지 했으며
고객은 아들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는 경우는 보지못하였다며 보청기주인에게
사기당했다한다함으로 양이착용효과에대한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하면서 그동안
양이착용결과에대해 확인한결과 한쪽착용보다 좋다함으로 아들에게 한쪽귀막고
생활해보면 한쪽이 좋은지,양쪽 보청기착용이 좋은지를 알 것이라며 이야기하자
귀좋은 아들이 난청인 엄마의 마음을 어찌 알겠느냐며 쓴웃음을 지었습니다.
2012년7월 청력검사진행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전자레인지로 재활용위한 작업하였으며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청각확인위해 기도검사진행한다음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아들동창이 부산 동구 초량동지역에서 보청기점 운영
한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보자고 하였으나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소리 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설명
하자 부산 동구지역에서 보청기점 운영하던 아들친구는 폐업하였다 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였는데 비싼 보청기하면 말소리를 더잘알아들을수있는지 질문하여 그렇지
않음을 설명하고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에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될지 문의
하여 좌측보청기의 내구연한이 다되어감으로 신규보청기구입시 좌측부터한다음
여유되면 우측에 보청기착용을 검토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Hole청소,최대한사용)
2016년12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자 바늘로
REC입구 청소한후부터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들어가있어 임시조치한다음 신규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고객은 아들의 친구가 부산 남구지역에서 보청기점 하고있지만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라 하였다며 이야기하였습니다.
12월13일 보청기 제작되어 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기계보다 보청기상담사
실력이 중요함을 알고 있음으로 평생 한미보청기에 귀를 맡기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9월 딸이 모친의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귀지방지도어(Wax Proof
Frame)가 설치되었음에도 안쪽까지 이물질이 들어가있어 확인결과 아들이 청소
한다고 이쑤시게로 쑤셨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
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12 dB HL 낮음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아들이 재방문하여 수리하지않고 다시 찾아감)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택배로 딸이 보청기만 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REC깊숙히 이물질가득하여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