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32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 좌측귀는 10살때부터 중이염으로 수술까지 하였으나 고막천공에다 난청으로
거의 소리듣지못한다고 하였으며 우측귀 소음이 많이나는 건설회사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근무하였는데 2002년부터 작은소리에 불편느끼는 난청으로
부산에서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이라 소개하는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삐~하는 잡소리가 나면서
큰소리에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계속 방문하였지만 별다른 조치없이 습기문제
라면서 전자습기제거기에 말려주는 조치만하여 자택에서 TV시청와 필요시 보청기
사용하다 2010년8월말경 부산 서면지하철역에서 건전지교체한후 소리가 시끄러워
보관통에 넣어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여 고민하던중 한미보청기고객(398)
친구소개로 2010년9월6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좌측은 병원치료한후 경과
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상담마친후 그동안 관리받은 보청기점 잘못된
조치사항과 문제를 알게되었다며 상담만으로 충분히 믿음이 생겼다고 하였습니다.
9월1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건전지도 교환하였습니다.
9월27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큰소리에 불편하지않아 좋았으나
일부소리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함으로 반영하여 조절하였습니다.
2010년10월23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계획대로 진행후
확인결과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관리함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2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잡소리도
없고 큰소리에 불편않아 사용에 좋다며 보청기점을 잘선택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보니 건전지가
떨어져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게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착용중 큰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설명후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전체청소)
2013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한지
3년다되어가는데 타보청기점에서 18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던 보청기와 비교
하면 잡음없고 큰소리발생해도 불편없어 한미보청기를 많이 자랑한다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청각변화 감안하여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리조절전보다 말소리가 선명해졌다 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계획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음
있는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소음방지구를 필히 착용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던도중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껍질에 구멍있는것이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REC TUBE 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떨어뜨렸는데 보청기껍질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월 보청기소리 찢어지고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같은 기종으로
신규보청기도 발주하였습니다.
2017년2월1일 보청기없음으로 불편하다며 전화와 신규보청기 제작하는 기간동안
수리할 보청기를 착용하겠다하여 보류하고 저녁에 찾아갔습니다.
2017년2월8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던중 압박감으로인해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착용결과 보청기착용감은 편하지만 귀에 손대면 외부피드백
현상 있음으로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
껍질 똑같이 제작하여 준비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REC교체,쉘 및 플레트 보수)
2월2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25일 예비보청기본으로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비교결과 차이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외부피드백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과 예비보청기본 채취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6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
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2010년구입)본 채취한후 차이점을 기록
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9일 쉘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2개 보청기를 사진촬영
하여 비교할수있도록 첨부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