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58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0. 19:3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58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1년부터 부산 백병원에서 전립선약,2012년부터 협심증으로 부산 봉생

병원에서 약물치료중이며 우측귀가 2006년경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발생했고

좌측귀도 2013년부터 잘들리지않아 부산 범일동 최00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사용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있지만 모친이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고 주변에서 보청기관련 인식이 좋지

않아 미루고 생활하다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2016년10월2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생각한바와 달리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모친의 보청기

상담과정과는 많이 다르고 과학적이라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고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림으로 택시기사로 근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1월7일 보청기소리가 작다는 느낌이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행하였습니다.


11월8일 택시운전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자극적인 부분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4일 부인과 대화할때 보청기소리 크고 강한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부인도 방직공장에 오래 근무하여 난청있다하여 상담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압축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내에 물기있어 세면할때 외이도내로 물기유입 방지

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5월16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3일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REC내에 물기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전기습기제거기 사용을 추천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19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12월2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7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8년10월4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잡소리난다하여 확인결과 환기구(Vent)

문제로 페쇄하자 해결되었습니다.


10월24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점검한결과 이상없음

으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