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도 좌측수리후 소리약해 좌우균형에 불편있다는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14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20. 18:2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14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4학년때 난청알게되어 1995년7월 부산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300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용)를 양쪽구입하여 사용

하면서 큰소리 불편해도 보청기는 그런것이라 생각하며 참고 사용하던중 2005년

2월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보청기하면 말소리를 잘듣는다는 보청기상담사

안내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에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4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했지만 상담시와는 달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상에

불편한 문제가 많았다 하였습니다.(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


2005년9월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 알고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실시한결과

사용중인 보청기 증폭이득이 청각에비해 부족하고 소리조절에도 문제있는것을

확인하고 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제조사에 고객 청각상태에 적합하도록 재제작

의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한 사후계약을 체결하고 사후관리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중 신뢰하게된 고객은 2007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고 있으며

재활과정에서 알게된 보청기정보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신뢰하여 카페활동도

열심히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보청기상담사가 청각에 적절한 증폭이득에 대하여 알지 못해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이득 부족으로 작은소리를 일상생활에서 듣지 못한 경우입니다.

같은 모양이나 같은 기능 보청기라도 상담사가 보청기고객의 청각을 파악하여

필요한 증폭이득을 결정하여 제조사에 제작지시해야하나 이에 대한 업무지식이

부족한 경우 위와 같이 소비자는 황당하고 억울한 경우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2010년4월 우측 보청기소리가 좋지않다면서 부친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0년9월 아들의 건전지구입위해 부친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

받고는 직장에도 취업하여 잘근무한다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한미보청기 덕분에 회사에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직장에서도

많은 도움된다며 쾌적한 보청기사용이되도록 관리함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6월 아들의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위해 부친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덕분에

아들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 있으며 직장생활도 잘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아들의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부친이 방문하여 보청기관리위해

알습기제거통까지 구입하고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고객이 병원에서 퇴원하자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후

회사 작업중에 실수로 우측손가락을 다쳐 그동안 많이 불편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고 퇴원했으나

산재기간임으로 출근하지않고 휴식중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안내후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1월14일 우측보청기가 건전지를 넣고 2~3초후 딸깍소리난후 10여초후에

작동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는 문제없고 핵심부품인 AMP문제일

가능성이 많아 고객에게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청소,건조)

 

1월23일 좌측보청기를 잘못하여 보청기껍질 파손됨으로 여자친구가 대신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보청기에대한 궁금한점에대해

관련자료를 가지고 상담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대해 보청기재활

13차과정 진행한다음 말소리듣기가 또렸해졌다 하였습니다.

 

2014년8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져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넘어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수리후 좌측보청기도 점검받기로 하였습니다.(MIC,REC교체)

 

8월29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9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불편있다면서 방문하여 기도,골도청력검사 진행

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에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점검결과 배선단선이나 AMP문제로 수리접수후 귀가하여

부인과 의논결과 보청기사용한지 7년정도됨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기로 하였다며

보청기수리는 취소하고 토요일에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8일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11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뚝!하는

소리후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추정되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5년7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자글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간헐적으로 작동이

중단되는 경우있음으로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면서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면서

비타500 선물세트 사왔으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6일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규정보다 17 dB HL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우측보청기도 좌측보다 소리약해 좌우균형에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