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228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음악을 매우 좋아하여 평소에도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듣고 생활하였으며
2003년경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청신경문제로
보청기권유받은이후 이어폰은 사용하지않고 스피커로만 음악듣고있으며 새로운
사업위해 회의중 보통크기 말소리를 듣지못하는 남편보고 부인이 충격받음으로
보청기알아보기위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가 신뢰와 믿음있어 2009년5월26일
방문하여 4시간가량 보청기기종선정까지했지만 가격할인문제로 중단하였습니다.
뒷날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2채널기능
보청기와 편의기능을 감안하여 4채널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5월30일에 실시한다음 2주후에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는 이유로 방문않는 것을 부인이 독촉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였다 하였으며 그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주변 지인들이 많이 고생했다는
사실을 느꼈다면서 보청기착용전에는 다른사람과 대화시 일방적으로 본인이야기를
많이하였는데 착용후에는 그렇지않게 변화하였다며 늦게 보청기를 한 것에 대하여
후회한다 하였으며 함께 방문한 부인도 남편의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하였습니다.
2009년8월 방문하여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별불편없었으나 조용한 장소에서 삐하는
소리가 발생하는 것 같다하여 확인한 결과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하기도 하였습니다.
보청기재제작후 잘사용하다 헬스장에서 운동후 샤워하기위해 보관캐비넷위에다
보청기를 올려놓았다 분실하여 경찰서에서 분실확인서를 받아 50%할인가격으로
2009년9월 보청기를 재구매하였으며(보청기분실한 경우 제조사에 따라 적용기준
다름) 보청기없는 몇일간 생활이 많이 불편했다고 재활과정시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를 분실한 경우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재구매시 가격할인혜택주는 제도가
다름으로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면서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2009년11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받기도 하였습니다.(습기문제)
201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착용후 이제는 음악을 듣게
되었다면서 시간나면 보청기사용후기를 작성하겠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할려 하였으나
시간이 맞지않아 다음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6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하고 보청기청소까지
하였으며 고객이 의류인터넷몰을 운영하는데 T샤츠를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한미
보청기 덕분에 미국까지 사업진출하였다며 사업확장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보청기수리토록하였으나 중요미팅있어 몇일있다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
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인 스타키보청기사로 수리의뢰하였으며 모친이
친구분소개로 보청기구입한지 6개월정도되었는데 불편하여 사용않고 있다하면서
보청기문제와 재사용여부를 함께 방문하면 상담부탁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3년5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 REC입구에
물방울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중이염 아니고 샤워시
외이도내로 물들어가 발생) 우측보청기는 MIC가 내부로 빠져있어 임시조치하고
청력검사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REC교체하였습니다.(2009년구입)
2013년9월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청각상태확인
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물에
빠뜨렸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최대한사용)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물기있는 이물질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
주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최대한사용)
2017년5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2009년구입) 청소와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면서 청각장애5급이라 보장구지원금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AMP부식)
2017년6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이없다는 보청기제조사의 점검결과에 부산 춘해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0일 좌측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현금
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발행한다음 부산 춘해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
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21일 보청기착용하고 보컬밴드활동하였는데 좌우로 보청기음량 편차있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손잡이끈 재부착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