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여 방문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8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1. 17:1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8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1월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TY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110만원에

구입했으나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불편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08년

1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사용보청기의 문제에대해 설명듣고 2채널기능 보청기로 고객이

불편없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재정적인 문제로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그동안 필요시에만 보청기 사용하였으나 최근들어 불편함이 더많이

발생하여 답답한 마음에 방문하였다며 보청기가격을 알려달라 하였으며 보청기

상담한지 21개월정도 지났음으로 음감테스트과정을 다시 진행한다음 2채널기능

보청기로도 아직 문제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고객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2월 그동안 보청기구입위해 자금을 모우던중 허리를 다쳐 병원에 입원하여

간병비로 지출했으며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음으로 점검차 방문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12년되어 수리효율에대해 설명한후 자세한 보청기상태는 해당 제조사에

보내야 알수있다고 안내하자 일요일에 중요한 행사가있어 곤란하다며 다음주에나

재방문하겠다며 그동안 건전지는 집에서 가까운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것과는 사용시간에서 차이가 많이났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2000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고막형보청기가 고장이라며 방문하여 2011년경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할려

했지만 딸친구언니가 부산 서면에서 보청기점운영함으로 상담후 지멘스보청기사 

INTUIS(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190만원) 고막형보청기가 200만원이상을

지인이라 할인하여 140만원에 구입했으나 불편하여 만족하지 못하던중에 보청기

고장으로 수리비용을 직원은 6만원이라했는데 보청기수리후에 사장이 7만원이라

하여 다투었으며 전반적인 업무처리과정이 한미보청기와 비교시 차이가많고 신뢰

되지않아 미안하지만 용기내어 재방문하였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으나

사용중인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의 소리조절내역을 확인결과 기능

부족보다 보청기상담사 소리조절업무능력 문제로 보청기재활서비스제도에대해

안내하였으나 예비용보청기 필요하다함으로 2000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고막형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보내 보청기점검한후

결과를 보고 재상담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단순하게 제품만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난청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종합적인 서비스

상품임으로 보청기상담사 소리조절 업무능력에따라 전혀다른 결과가 나올수있고

이러한 결과에따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고객의 신뢰와 평가는 달라질 것입니다.

 

2013년6월26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TYM

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가 AMP,MIC,REC 모두 교체해야한다는 해당

제조사 수리의견에 예비보청기없어서 불안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 신규구입한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우측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7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몇일전 정신잃어 부산지역 침례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나팔관에 혹생겨

수술해야한다는 진료소견에 암수술잘한다는 또다른 고신대학교병원에 진료예약함

으로 신규보청기찾기가 곤란하다함으로 반품처리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본인귀에

맞춘 보청기임으로 반품되지않는줄알고 고민을 많이하였다며 진심으로 우러나오는

감사인사를 몇번이나하면서 수술성공하여 건강회복되면 재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3년8월 보청기소리 약해지면서 건전지사용시간도 평균 일주일이상에서 3일로

줄어들었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했으나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며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9월11일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가 작게 들린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 진행

결과 평균15 dB HL이상 청력이 나빠짐으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이던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는 출력부족으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고 경상남도 언양

사는 딸이 시부모님 보청기를 출장나오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다면서 오라고

하였지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보청기를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사후관리

받으면서 보청기보다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중요함알기에 방문했다 하였습니다.

 

9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불편없이 작은

소리까지 들을수있음으로 마음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6월 그동안 건강이 좋지않아 병원입원함으로 방문하지 못하였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불만이라고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오해를 풀었고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가 착용중에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함으로 확인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환기구(vent)를 폐쇄하자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1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성능

분석결과 왜곡현상은 없지만 규정출력보다 L:-10,R:-7 dB HL떨어져있어 보청기

재활5차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조절후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후 외부피드백현상을 설명하면서 설연휴

기간동안 보청기수리가 불가능함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임시 조치한다음

불편하면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