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보청기고객(136)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
방식 귓속형보청기와 200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컴퓨터로 조절하는 디지털보청기 경우에는 보청기가 스스로
조절되어 정상청력사람같이 들린다는 식으로 보청기상담사가 설명함으로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171만원주고 구입했지만 1996년 70만원주고 구입한 보청기와
비교하면 별다른 차이없고 오히려 볼륨조절기능없어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요청하였지만 이런저런 핑계만대고 시간만 지연하여 고민하던중 한미보청기
고객인 지인소개로 2005년9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실시하고 보청기재활에대한
사후관리서비스계약체결하면서 인연되었으며 사용중인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문제를 파악한결과 고객청각에 맞도록 보청기소리조절이 잘못된 것으로 확인되어
신규구입하지않고 기존 보청기로 재활과정만 진행하였음으로 한미보청기에대한
신뢰가 높아졌습니다.
2009년4월 손자(2169)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지자 보청기착용위해 상담
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대기중 신규상담차 방문한 상담고객과
보청기관련 대화나누면서 나름대로 그동안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상담사선택이
중요하다는 설명과 함께 한미보청기를 추천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0년4월, 2002년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냈으며 8년이상 사용하여 보청기수리않될줄
알았는데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된다하여 마음이 놓인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딸과 손녀,
손자가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도록 잘관리해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와 함께 가족 4명이 사용하고있는 건전지를 구입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며 청소가 필요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3층이라서 계단오르기가 힘들지만
청소하면 잘들리는 것을 생각하면서 한미보청기를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지만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6년동안 사후관리받고있어 미안하다는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딸의 사망소식전하며 1996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에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껍질에
금이 많이가 파손우려가 있어 보수하기위해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월 손녀(3140)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수술로 청력호전되어 당장 필요없어 보청기껍질 교체하여
고객이 재사용하기위하여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타인이 사용하던 보청기라도 청각에 적절한 기능과 출력맞다면 보청기껍질을
교체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이 가능함으로 함부로 버리지말고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기 바랍니다.(제조사에 따라 사용자변경 않되는 경우도 있음)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손녀가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사용할수록 말소리듣기가 좋아진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할부조건으로 구입한 보청기대금 입금
하고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고막형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교체에는 효율떨어짐으로 먼저 코팅작업
하기로하고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까지 의뢰하였습니다.(코팅)
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지만 허리다쳐 방문하기 곤란하다며 전화와서 2015년
4월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확인결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껍질교체은 경제적인 효율없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하도록 안내
하고 수리접수받았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요양보호사와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을
지원받을수있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1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를 발급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14일 이비인후과 의사가 학회참석으로 진료하지않아 헛걸음하여 재방문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한다음 건강이 좋지않아 실장에게 이비인후과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동행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약하여 점검받아야하지만 건강문제로 외출하지 못한다며 전화옴으로
2017년5월 자택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는 점검한후 청소하고 손녀(3140)가 사용하다 사용자변경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REC교체)
2018년4월18일 아들이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손녀보청기 사용자변경) 점검결과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문제로 수리하면 사용은
가능하지만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판정)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가져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