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보청기고객(577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사격장에서 10년,대한항공에서 운전 10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택시운전 20년하였고 월남전쟁에 참전하여 고엽제후유증으로인한 허혈성
심혈관증으로 보훈병원에서 2008년경부터 당뇨약과함께 복용중이며 2011년 부산
봉생병원에서 청각장애6급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 관광버스여행중 버스내에서 소란이 일어나자 운전사가 마이크소리를
크게하여 들은후 돌발성난청 발생하여 보훈병원에서 20일정도 치료받은후 병원에
월요일마다 방문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의사가 소개해주었지만 보청기구입후 사후
관리가 걱정되어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2016년10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일상생활에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부산지역의
종합병원에 월요일만 출근하는 보청기상담사에게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은것이
잘했다고 생각한다며 상담시 제시한 내용대로 약속을 지켜달라 부탁하였습니다.
10월17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답답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자극적인 불편이 있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 배터리부족 경고음소리 약하다
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점검한결과 REC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물기유입방지와 보청기수명을 연장위해 수영용
귀마게와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REC입구에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도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 않된다며 몇일있다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7월24일 수리권유받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상태가 더나빠졌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DOOR교체)
7월29일 수리한 보청기 착용해본결과 고개를 돌리거나 입을 크게 벌리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차이가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설명한다음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8월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어졌지만 압박감으로인한
통증으로 규정대로 보청기착용이 곤란하여 몇일지나 재제작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9월 압박감으로인한 통증으로 불편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를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