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주시에사는 학생 보청기고객(27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살때 발음이 좋지않음으로 대구지역 대학병원과 울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고 타보청기점에서 외이도형보청기 착용했으나
많이 불편해 하였으며 볼륨올리면 삐~하는소리에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3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를 12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다 지인소개로 2005년12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오빠(270)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있는 보청기고객입니다.
고객은 2006년12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Plus IN 3채널7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우측은 2008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8월 우측보청기를 딸이 잘사용하지 않는다며 보청기에 문제있는지 방문하여
확인한바 보청기는 문제없음으로 고객에게 이유를 확인한결과 어릴때부터 사용했던
볼륨조절기사용에 익숙하여 고막형보청기가 사용에 불편하다 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2008년5월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제조사에 반품기한이나 무상
보증기간도 지났음으로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곤란함으로 어머니와 협의하여 고객은
신규로 바흐보청기사 Primo-4P ITC 4채널8밴드기능과 VC기능있는 귓속형보청기를
맞추었고 고막형보청기는 오빠가 중학생임으로 의사표현이 가능함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하여 사용자변경으로 재사용하도록하였습니다.
2009년9월에는 2009년8월구입했던 우측 바흐보청기사 Primo-4P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껍질에 작은구멍과 균열있음으로 보청기수리한후 울산자택으로 택배
발송하였고 보청기수리접수시 고객 어머니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파손이유를
자녀에게 확인결과 방에서 떨어뜨려 파손되었다하나 보청기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보청기가 고가이다보니 보청기사용중 파손의 경우 부모가 야단을 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자녀는 발생한 문제에 대해 숨기거나 이야기하지 않을 수
있음으로 보청기사용이나 관리문제가 발생할 경우 진정하고 자녀와 문제를
찾아 상담사와 협의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2010년3월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껍질을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위해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9년8월구입한 보청기소리나지않아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을 제거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2009년8월 구입한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가 중단되는 현상과
증폭소리가 왜곡되어 소모성부품인 REC를 해당 제조사에서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5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점검한결과 해당
제조사의 점검과 조치가 필요해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8월9일에는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3채널7밴드기능인 귓속형
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파악되어 모친에게 전화로 설명하고 보청기수리효율에 대해 의논하였습니다.
8월15일 수리효율없는 스타키보청기사 Plus 3채널7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는 폐기
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0일 신규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총8차) 진행위해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하였으며 난청이 예상
되는 모친도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신규 제작한 2채널8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R)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택배보내와 점검결과 MIC와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막혀 발생한 문제로 제거하고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모친이 딸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R)가 소리나지
않는다하여 확인한결과 건전지를 거꾸로넣어 발생한 고장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
하였습니다.
201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R)가 고장이라며 택배보내와
점검결과 손볼륨조절기가 파손되어있고 보청기껍질에 구멍나있어 전화로 모친에게
보청기상태를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보수,일반VC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2 고막형보청기(R)를 떨어뜨렸는데 보청기껍질에
균열이 생겼다며 보청기만 택배로 보내와 점검한결과 쉘보수와 볼륨조절기교체가
필요함으로 전화로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일반VC교체)
2015년2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E2 고막형보청기(R)를 화장실 변기뒤 선반에 올려
놓았다 보청기가 변기에 빠졌으나 꺼집어내지 못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여 같은 보청기기종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E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기존 보청기소리조절자료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입력하여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면서 불편한점
있으면 방문하도록 전화로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E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깨졌다며 방문하여 수리
접수하면서 좌측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지만 한꺼번에 2개 보청기
보낼수없어 우측만 먼저 수리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쉘 및 플레이트보수)
3월21일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로 제작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3일 쉘 및 플레이트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하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손볼륨을 누르는것과 누르지않는것의 보청기이득
차이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정위치,손잡이끈 재설치)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