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의 여름용을 겨울용으로 보청기껍질 교체의뢰하는 경상남도 밀양시 상남면에사는 4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 16:0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상남면에사는 4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6년4월 6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IN

TRA 귓속형보청기 사용하다가 2003년2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는 보청기상담사

이야기에 23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다 노후되어 폐기하고 2009년4월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양쪽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시작하였으나 보조개념으로 사용하기로한 좌측을 우측으로 변경

하고 싶다고하여 2009년4월 방향교체하여 우측보청기 2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7월 신규보청기를 3개월정도 사용하다 보청기껍질과 외이도사이 틈생겨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외부로 새어나오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다시 제작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개선된 귓본으로 예비보청기도 재제작하였는데 이러한 업무처리방법은

같은 방향 예비용보청기 경우 껍질이 외이도와 맞지 않으면 보청기 껍질차이로

인해 외부피드백현상이 계속 발생함으로 예비보청기까지 껍질을 같은 귓본으로

제작하는 것이 껍질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악순환을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2009년9월 불편없이 사용하던 보청기음색이 마음에 들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REC입구를 70%이상 막음으로 증폭된 보청기

소리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음으로 청소하고 착용결과 해결되었습니다.

 

2009년12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작동되지 않는다며 택배로 보내와서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했지만 제조사에서는 점검결과

정상이라면서 사용중인 밧데리를 점검해보라는 결과보내왔으나 아침에 보청기

착용하고 오후가되면 보청기소리 약해지면서 작동되지않는 현상발생하여 2010년

1월8일 해당 제조사에 재점검의뢰했지만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않음으로 보청기

KIT자체를 교체하여도 같은 현상발생하여 1월23일 재방문하여 확인한결과 건전지

넣어 건전지도어를 닫으면 내부배선과 쇼트(합선)되는 현상이 원인으로 발견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면서 재발방지위해 해당 보청기제조사 품질보증팀장에게도

클레임제기하여 품질검사를 강화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4월 우측에 중이염이 재발함으로 병원치료중으로 귓속형보청기 착용할때

물기문제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으로 상담차 방문하여 보청기상태점검하고는

치료가 끝날때까지 보청기착용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11월 경상남도 밀양에서 휴무일을 이용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착용중에 중단되는 현상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한후 소모성

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새해인사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2011년1월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한 보청기가 작동않된다며

택배접수되어 확인한결과 해당 제조사 점검필요하여 의뢰하였습니다.(냉땜)

 

2011년4월 보청기소리조절11차과정 진행차 방문, 청소와 보청기점검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후 점검결과 1개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으며 외이도속이 습기로 습함으로 전자보청기건조기

판매하면서 사용법 설명하였으며 남편의 보청기관련 설명을 부인에게도하자 많은

도움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 제거)

 

2012년2월에는 2009년4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ey 200 귓속형보청기중

1개가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내부피드백현상 발생

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TUBE를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4월 회사휴무일 이용하여 부인과 부산구경겸 보청기점검차 방문, 점검과

청소하는 과정에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고 잘왔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택배로 보내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2월16일 최근 보청기소리가 크게들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가 있음이 확인되어 안내하고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1일 우측보청기 1개가 작동되지 않는다면서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점검결과

내부단선이거나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냉땜)

 

2014년9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 넘지않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

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외부피드백현상이있는 문제를

노랑색 고무줄을 이용하여 고객 스스로 조치하여 사용하고 있다하여 사용에 주의

하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큰소리가 발생하는 장소

에서 갑자기 작동멈춘후 습기보관통에 하루정도 넣어두고나면 보청기소리나지만

약해졌다며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3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고무튜브 이용하여 착용하였는데 압박감으로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이 해결않되어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후 재제작의뢰하면서 예비용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3개보청기 착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2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신규제작한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

한후 나머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SHELL

교체위해 수리접수하면서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세금계산서도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11일 보청기로 소리듣는데 전반적으로 크다는 느낌이라면서 방문하여

3개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한후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는

짖무름현상 있음으로 마모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4월21일 2개보청기 이상있다며 택배로 보내와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는 내부피드백현상있으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는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2개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4월28일 나머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도 점검받고 싶다면서

택배보내와 점검한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21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2개와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2개부터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교체)

 

5월27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완전하게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6월3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1개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

하게 해결않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개를 재수리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2개가 외부피드백

현상이 해결되었음으로 나머지의 예비보청기도 재제작하기위해 택배로받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7일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아픔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

현상으로 해당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6월19일 2개의 예비보청기와같이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난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4년8월4일 3개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면 귀가 아프다면서 방문하여 비젼을

이용하여 짖무른 상처를 보여주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2개와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를 착용해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찍찍~거리는 소리난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작)가 통증문제로

고객이 마모작업을 직접하다 보청기껍질에 구멍이 생기고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면서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코팅)


2016년1월4일 쉘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작)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2개 Vent추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Vent추가)


1월12일 3개 귓속형보청기중 Vent추가하지못한 1개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수리

접수하였습니다.(Vent추가)


1월23일 Vent추가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작)가

소리않난다고 택배보내와 점검한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6년6월20일 회사에서 작업하던중 충격으로인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작)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작)가

외부피드백현상없으면서 편하다며 2개의 예비보청기(2015년구입,2009년구입)를

택배로 보내와 보청기본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7월2일 SHELL교체한 2개보청기가 몇일동안 착용결과 압박감과 통증있음

으로 예비보청기와 같이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기위해 2개의 예비보청기(2015년

구입,2009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6일 SHELL교체한 2개보청기중 1개(2009년구입)가 귓본과 달라 해당 제조사에

클레임제기하고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9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착용해본결과 모양차이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하다며 택배로 보내와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7년2월 귓속형보청기를 작업복속에 넣어두었는데 부인이 세탁하였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수리접수

히였습니다.(점검청소,건조요망)


2018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

보청기(2009년제작)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

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16일 보청기 3개중 1개를 외이도상태가 겨울과 여름에따라 변화가있어

불편함으로 여름용으로 보청기껍질 제작하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21차

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3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용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지글거리는 현상있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REC교체)


7월3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압박감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11월17일 동전지갑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

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넣어

두었다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쉘수리)


11월2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좌측귀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

알고싶다하여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직접 체험하게하자 도움된다며 보청기착용을

검토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26일 좌측귀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겠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12월3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

하고 소리들으니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12월10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지만 우측만 보청기착용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에서 이야기한대로 출력부족함있어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해야하지만 근무시 작업모를 착용해야함을 당장은 힘듬으로 우측으로 방향교체

하겠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제조사에 반품기한내임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반품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사용중인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14일 제작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외이도모양과 완전히 달라 보청기를 착용할수

없음으로 신뢰되지가 않는다며 보청기제조사 변경을 희망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2일 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한후 여름용 보청기를 겨울용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하기

위해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