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45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0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2015년3월 부산진구지역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을
받은다음 부산 춘해병원병원에서 CT촬영까지하면서 재진료받아도 같은 결과와
보청기착용 권유함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
센터 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5년4월13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지역 내과병원에서 2010년부터 혈압약,고지혈증약,치매예방약,
골다공증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고 2005년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허리
수술받은다음 부산진구지역 신경외과에서 약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적인 문제점을 안내하자 잘방문한것
같으나 아들이 대전에 살고있어 의논해야한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4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귓속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4월15일 재방문하여 몇일전 아들이 부산을 내려와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보청기추천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 제시한
보청기가격보다 30만원이 더저렴하였지만 보청기상담과정이 한미보청기와 많이
다름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중요함을 더높게 평가하여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고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에대해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할 불편에대해 파악하는 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결과
불편은 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 설문지작성하고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귓속형보청기 오래 착용하면 두통있어
방문하여 확인결과 압박감으로인한 문제로 귓본채취후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6년7월 외이도가렵고 아파 부산진구지역 춘해병원에서 치료받고 방문하였다
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약물이 남아있어 병원치료끝나고 재방문하여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
듣기부족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 음감테스트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대전광역시 대전한국병원에 2017년 입원치료하던중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Xino Tinnitus 30 RIC 개방형보청기(matriix115/50,6채널6밴드,
이명완화보청기,소비자가격25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131,000원으로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소형 오픈형 이어버드를 사용함으로
외이도피부자극과 청각에 필요한 보청기출력이 되지않아 제대로 착용하지않는다
하자 아들이 폐쇄형 이어버드를 맞추도록 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을 경우 보청기구입가격보다도 더많은
보청기재활비용을 부담하게됨으로 금전손실이고 보청기판매자는 보청기판매시에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재활비용을 선불로 받아놓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를 하지않는 경우가됨으로 보청기구입점과 협의하도록 안내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고객은 10만원정도 부담하면 귓속형보청기로 교환되는지 생각)
아직도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을 알지
못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는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제품의 가격
할인등의 보청기가격비교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보청기를 구입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지않아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인해
금전적인 손해를 보고있거나,잘못된 보청기소리조절이나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를
참고 적응하라...,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볼륨조절기나 리모컨등을 이용하여
보청기고객 스스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하여 사용하게함으로 인하여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여 뇌로 전달하는 청신경계통 손상으로 어음명료도(WRS)
효율이 점점 떨어지고 향후에는 보청기로 소리를 듣더라도 소리구별이 되지않아
난청인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안타까운 피해사례들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들을 통하여 확인되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닌
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관련법규가 아직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가격비교가 아닌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 비교로 선택하시어
후회없는 보청기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 나라보청기사 판매) 점검한결과
ON/OFF용도의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고정작업하였으며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대전광역시 대전한국병원 입원중에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Xino Tinnitus 30 RIC 개방형보청기는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
이라며 속이 상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 나라
보청기사 판매)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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