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에사는 44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 남편이 간암발병하자 정신적 충격으로 좌측에 이명현상발생하여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약물치료받았으며 2009년 경상남도 마산지역 종합병원
에서 일주일간 입원치료받았고 경상남도 창원지역 한의원에서도 한약과 침으로
이명치료받았고 2011년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돌발성난청을 앓은것
같다는 의사소견 들었으며 2014년10월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이명
관련 진료한후 보청기추천하면서 이명치료를 이야기함으로 이비인후과내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는데 상식적으로 맞지않는 이야기를하면서
리사운드보청기사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였는데 보청기가격도 비쌌다고
하였습니다.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한
상담일지내용이 신뢰되어 전화상담하면서 예약후 2014년11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구입하면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이나
보청기사후관리차 경상남도 창녕에서 방문해야함을 안내하자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내있는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조절(피팅)을 3번만받으면된다하였다고
하여 잘못된점을 설명하자 보청기상담과정이나 추천하는 보청기기종선정과정이
신뢰된다며 보청기관리받기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연결할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아들친구가 경상남도 진해지역
에서 보청기점 운영하고있지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중요함을 알고는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2월13일 우측에 중이염발생하여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받고있는데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않다며 전화와서 치료끝나면 방문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12월18일 중이염치료 끝났다면서 남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화
있고 중이염치료받았다고함으로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정상)
12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중이염으로알고 치료받았는데 알고보니 돌발성난청이었다며 치료시기 놓힘으로
어쩔수없다는 황당한 이야기들었다며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 의사에대해
실망감과 함께 억울함을 이야기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음식점
놀이방에서 뛰어놀던 아이들의 목소리가 듣기에 좋지않았고 좌측 이어몰드 빠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좌측 이어몰드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짖무름으로 해당 부위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한다음 좌측 이어몰드 엘보가
고정되지않아 고정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교체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
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