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44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2세경 착암기작업하는 도로공사현장 지나가다 착암기소리에 귀가 아픈후
이명현상과 함께 귀가 나빠졌다 하였으며 2004년경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 추천하면서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을 소개해주어 우측에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귓속형보청기(matrix112/45,2채널,2개 트리머와 볼륨조절기,소비자가격140만원)를
1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머리아프면서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보청기착용이 처음이라서 그럼으로 조용한 장소에서 보청기착용하라하면서 별다른
조치를 해주지않아 포기하였으며 지금은 보청기점이 없어져 찾지못한다 하였으며
본인은 별불편없으나 가족들이 대화하기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을 검토하던중 딸이
한미보청기고객(862)이라 아들,사위와 2014년10월23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벨톤보청기 구입할때와는 달리 보청기
기종선정과정이 비교할 수없을 정도로 차이나고 큰소리에도 불편않으면서 작은
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보청기착용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9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방법과
보관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좌측 외이도
입구가 짖무르는 현상있어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3월 우측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L:2014년,R:2015년구입) 점검결과 우측 이어몰드가 유격있어 고정작업
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착용여부를 확인한결과 압박감으로 우측은 잘착용하지 않는다하여 귓본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키고 이어몰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