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정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574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대학병원에서 1996년경부터 심장,천식,혈압,관절약을 처방받아 복용중
이며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2001년경 사위친구가 부산 해운대지역 이비인후과 의사
인데 진료한후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면서 보청기착용 권유하면서
소개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go-ite P 귓속형보청기
(matrix110/40,4채널)를 140만원인데 80만원으로 할인하여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잡소리나서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별조치없어 볼륨조절기로 소리조절
하면서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경기도 평택사는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6년10월3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면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청각장애4급이며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인지를 알수없다하여 동사무소에
확인한다음 보청기구입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17일 동사무소에 확인해본결과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으로 부산 초량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
ries-P 2 귓속형보청기를,좌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
한다음 출력부족인 경우 우측도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19일 저녁 자택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한후 남편에게 대화방법과 부인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안내하였습니다.
10월24일 며느리와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구지원금 신청하였습니다.
2016년11월 경기도 평택사는 아들이 휴가내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후 보청기
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7일 외출하면 보청기소리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어몰드튜브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방법도 교육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9일 새건전지를 교체하였지만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건전지가 방전상태라 건전지
테스트기로 확인시켰지만 새건전지 교체하였다며 이해하지 못함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건전지상태를 확대하여 사용한 흔적으로 재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