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요양병원에 입원중인 1171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경 부산 백병원에서 심장수술받은후부터 난청발생하였으며 모친의
난청문제로 서울살고있는 딸이 전화로 여기저기 상담하였는데 그중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어 2008년7월19일 방문하여 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
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7월2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면서 주변에서 보청기사용을 불편하거나
실패하였던 사람들과 달리 불편없고 만족하자 2009년4월 같은 성당다니는 친구를
소개하고 한미보청기 홍보대사 역할을 자발적으로 열심히하고 있습니다.
2009년5월 소개한 지인들이 혼자 방문되지 않음으로 함께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청소한후 대기실에서 보청기에대한 그동안의 사용담과 함께 감사인사하면서 본인
소개 지인이 양쪽으로 보청기구입하자 그동안 예산문제로 미루었던 우측에도 바흐
보청기사 2채널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2009년8월 신규구입하였습니다.
2009년10월 연휴전날 넘어지면서 착용중이던 좌측보청기가 파손됨으로 부품모아
재사용되는지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내부부품은 있음으로 껍질만 교체
하면 재사용가능함으로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냈습니다.
실수로 보청기가 파손된 경우 사용하지 못할 것이라 판단하지 말고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사용여부에 대한 점검받아 최종 판단하기 바랍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쪽보다 양쪽으로 보청기착용
하고 생활하는 것이 더 편하고 말소리구분이 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12월, 2009년8월구입했던 2채널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가 착용후 5분정도
있으면 작동멈춤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여 1차 조치받았으나 동일한 현상
발생함으로 해당 제조사에보내 재조치하였습니다.
2010년4월 그동안 경제적인 문제로 분할조건으로 구입한다음 입금하였는데 최종
미수금을 입금하면서 본인을 믿고 편의를 봐주어 감사하다고 인사하였습니다.
2010년8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 불편없고 만족하게 보청기사용하며
성당신도중 보청기가 불편하여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다며 상담부탁하였습니다.
2010년11월, 2009년8월구입했던 보청기의 REC튜브가 빠짐으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습니다.
2011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혼자 방문하지 못하는 친구(2069)와
함께 방문하여 업무본후에 담소를 나누다가 귀가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면서 몸이 불편하여 혼자 다니지 못하는 성당
친구(2069)를 챙겨 한미보청기를 함께 방문하는 두분 모습은 각박한 요즘 사회에
친구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였습니다.
2011년11월26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요즘 보청기소리가 약해짐으로
청소가 필요함을 느껴 방문하였다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살펴보았습니다.
11월28일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는 친구(3645)를위해 한미보청기를 함께 방문
하여 상담하였으며 본인이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좋아 소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한미보청기를 혼자서 방문못하는 2069번 보청기고객 친구와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고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홍보활동을 많이한다 하였습니다.
2013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면서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는 친구(4044)를 소개하였습니다.
2014년8월18일 서울사는 작은아들이 보청기를 착용해도 전화통화가 잘되지않고
잡소리난다면서 걱정하는 전화가와서 모친이 방문하면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8월19일 고객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바흐
보청기사 Primo 2P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정상범위내임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력변화있고 사용중인 보청기가
보청기구입한지 5~6년정도되고 보청기출력도 부족하고 귓속형보청기 잔여이득을
올릴경우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하기에 효율없어 서울사는 작은
아들에게 모친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상태 안내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였으나 귀가까이 손대면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으며 본인 귓속형보청기 2개는 큰아들도 난청이라함으로
방문하여 관련검사진행하여 재활용에대해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9월1일 외부피드백현상 문제로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외부
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몇일전 서울사는 아들이 모친과 전화통화시 잘못듣는것같다며 전화옴으로 모친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는데 2015년9월 방문함으로 기도청력검사진행결과 청각변화
있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던중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재제작했던 이어몰드중 좌측이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6년7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아들이 추석연휴때 집을 방문했는데 모친이 잘듣지못하는것같아 몇일전
전화문의하여 방문토록하였는데 방문함으로 보청기청소와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출력이
10 dB HL 떨어짐으로 불편하면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7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출력이
우측 13,좌측 9 dB HL 떨어짐으로 우측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4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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