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일광면 요양복지센터에서 생활하는 보청기고객(03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이염으로 양쪽 고막이 천공된 난청있어 1970년대부터 보청기사용하였고
부산 서면지역 여러 타보청기점에서 여러번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였으며
2003년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보청기를 15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SE 1채널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않되면서
잡소리가 심함으로 조카가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4년2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다음 확인결과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상태에비해 보청기이득이 부족함
으로 소리샘보청기사 caballo-P 2채널2밴드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했습니다.
2004년구입한후 보청기중 우측보청기가 노후되어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200 SE 2채널8밴드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2009년10월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사용고객에게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을 주게되면 평생고객이 됩니다.
보청기판매시와 달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불편한 문제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조치하지 못하면 결국은 다른 보청기상담사를 찾게됨으로 보청기상담사는
고객만족위해 끊임없는 보청기재활관련 업무능력을 배양해야 하는 것입니다.
2011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16개월만에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 가득막혀
보청기증폭이득이 약해졌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 확인시키면서 청소하자
깨끗하게 잘들린다 하였으며 그동안 방문하지않은 이유를 확인한결과 건전지를
조카가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해주어 그냥 사용하였다면서 후회하였습니다.
2012년2월21일 우측보청기가 잘들리지않아 신규상담차 조카와 방문하여 청각변화
알기위해 관련검사결과 변화없었으며 보청기점검한 결과 기능상 문제로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점검결과를 보고 신규구입여부를 결정하기로 안내하였습니다.
2월27일에는 2009년10월구입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보청기에는 문제없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이었던 스타키보청기사
SE 단순증폭방식 좌측 소형귓속형보청기가 문제임으로 밝혀져 양쪽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신규제작된 주파수전이기능있는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사용한결과 그동안 듣지못했던 소리가 들린다며 전화로 보청기착용소감을
이야기하여 기능에대해 재설명하고 불편에 대해 파악하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보청기는 소리조절이나 편의기능에 대한 기술발전으로인해 보청기
상담사가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와 사용환경을 제대로 파악하면서 필요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
사용에 불편없이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고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고 주변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 자랑을 많이하고 있다하였습니다.
2012년9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볼륨조절기
조절캡이 떨어져 on/OFF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건전지가 빠지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도어 문제로 교체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손볼륨조절기가
파손되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ow교체)
2016년7월4일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가 구입한지 4년이상되었고 보장구지원금받은지가 9년넘어 예비보청기에
대해 보청기상담하면서 보호자인 조카에게 전화로 구입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7월28일 동사무소에서 보장구구입에대한 허가공문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과 보청기본 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6년8월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관련서류 발행
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아 제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4일 고객의 조카가 보장구처방전받은 이비인후과에서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
점에서 보청기구입하지 않았다며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해주지 않겠다고한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관할 보건소 보건행정과 의약관리담당쪽에
문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8일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동사무소에 제출하였고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가 입을 벌리거나 음식물씹을때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수리접수할때
접수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8월2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보니까
잡소리난다며 조카와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법이 익숙하지않아 규정대로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아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
1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8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뿌듯한 압박감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총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계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7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점검위해 조카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4개를 점검
결과 2016년구입한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하고 2012년
구입한 좌측보청기는 손잡이끈에 문제있어 재설치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파킨슨병과 치매초기현상으로 부산 기장군 일광면 요양복지
센터에서 생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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