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부산이외 지역에 사시는분들에게 자주 듣는 요청사항입니다.
보청기는 어느지역,보청기전문점에서 구입하나
같은 제조사의 같은 사양의 보청기라면 동일합니다.
문제는 보청기를 착용할분의 난청에 맞는 보청기를 선정하는것과
그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를 소리조절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보청기를 취급하는데 있어 별다른 규정이없습니다.
안경을 취급하는데도 전문적인 공부를하고 자격시험에 합격한
안경사자격증이 있는사람이 근무를해야 판매할수 있는데
보청기의 경우 사업자등록과 의료기판매허가만 있으면
누구나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하는것이 국내의 현실입니다.
그러다보니 보청기전문점의 규모와 장비, 상담력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이곳 저곳을 찾아 비교하고
제대로 보청기를 상담하고 조절하는 전문점을 찾아야하는 것입니다.
이곳 "맑고 좋은소리"카페에서 정보를 습득하시어
제대로 보청기를 상담하는 전문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실로서는 소비자가 판단해야 하는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부산지역에 살고 있는 고객분을 제외하고 서울등 각지역에서
저희 상담센타를 방문하는 분들중 60~70%가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기보다는
몇차례의 실패를 경험한 후 고객소개, 카페를 통하여 알게되아 방문하십니다.
그리고 방문후에는 많은 분들이 만족을하시고 돌아가시고
그중 일부 고객분은 카페에 감사글을 남겨 주시기도 합니다.
먼저 주위의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곳을 방문하다보면 제대로 하는곳을 자연히 알게 될 것입니다.
모두가 보청기를 상담하고 조언해 주는곳이 아니라
무조건 판매할려고 한다면 ... 정말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보청기는 소리조절에 따라 전혀다른 보청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상담센타의 선택이 무엇보다 더 중요한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로 전화사용시 불편사항 (0) | 2007.02.14 |
---|---|
보청기를 구입 한지 3일 됬는데...(전화사용시 피드백문제) (0) | 2007.02.14 |
[스크랩] Re:질문 하나 있습니다.(난청관련) (0) | 2007.02.05 |
[스크랩] 보청기 사용 불편에 대하여 빠르게 조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 | 2007.02.01 |
[스크랩] 아버님 보청기 선택에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0) | 2007.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