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보청기의 종류와 가격대가 요즘은 많이 있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보청기의 모양이 작으냐...크냐의 기준으로
보청기를 선택하는 정도 였는데...(소리조절방식이 단순하여)
요즘에 유통되는 보청기의 경우 기술력의 차이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보청기의 경우 일반전자제품같이 제품사양이나 카다로그를 놓고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정하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보청기셈플모양이나 카다로그를 놓고 상담하는
보청기점이 아직도 많은데 이러한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보청기 소비자가 검사등에 대하여 비교를하니까
보청기 착용을 위한 검사까지는 실시하는 곳이 늘어나지만
실질적인 추천하는 보청기의 소리조절 능력이나 음감테스트에 대하여는
아직까지 제대로하는 곳이 드문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까지 실시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찾아야할 것 입니다.
보청기 소리조절은 상담사의 기본적인 보청기 및 청각에 대한 업무지식
+보청기소리조절경험+보청기사용자의 마음을 알고 해당되는 주파수간
작은소리와 큰소리영역의 파악 및 주파수간 음색의 파악을 통하여
불편한 부분을 개선해 주는 과정입니다.
그럼으로 청능사 자격증을 가졌다고하여 모두 같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본인의 난청에 맞는 것을 추천하고
추천된 보청기를 사용함에 있어 불편한점을 개선해 주고 사후관리를 해주는
그러한 보청기전문점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경우 구입 보청기의 제조사 제품을 취급하는 곳이
독점적이거나 대중적으로 취급하는 제품이냐에 따라 다른데
보청기 소리조절을 하기위해서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휘팅프로그램과
연결케이블 및 필이 필요하며 관련 업무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 갖추어져 있다하여도 소리조절 능력이 각기 다름으로
보청기 사용자에게 불편없이 소리조절이 가능하다면 문제가 없으나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불편함이 해결되지 않아 특정 보청기전문점을 찾는다면
소리조절에 대하여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서울,경기,강원 등 부산지역에서 먼곳이지만 소리조절 관련으로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사후관리를 받는 특이난청고객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 구입가격에는 보청기를 폐기할때까지의 사후관리비가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상담사의 운영방침에 따라
해당센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향후를 보고 조절해주는 경우와
해당 센터에서 구입하지 않았다고 구입점에 가라고 안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으로 방문점에 미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의 경우에는 구입여부에 관련없이
보청기 상담 및 소리조절업무와 A/S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던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맑고 좋은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Re:아버님의 보청기 선택에 대하여 질문합니다.(보청기상담센터 선택 기준) (0) | 2008.03.10 |
---|---|
[스크랩] Re:보청기 가격이요..(보청기는 구입가격으로 결정하지 마십시요) (0) | 2008.03.10 |
[스크랩] Re:요즘 답답하고 속상해 죽겠습니다.(보청기 수리 및 보청기상담센터 선택) (0) | 2008.03.06 |
[스크랩] 좋은 보청기 동반자를 찾으십시요. (0) | 2008.02.27 |
[스크랩] 보청기를 사용한지 1달이 넘어갑니다. (0) | 2008.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