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스크랩] 한미보청기는 보청기가격할인으로 상담하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07. 11. 11. 23:35


안녕하세요. 카페회원님

맑고 좋은소리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카페지기 청력박사입니다.

인터넷을 보고 상담센터로 보청기에 대한 문의 전화가 많습니다.

문의전화의 대부분이 "고막형보청기 가격이 얼마인가?".

"귀속형보청기 가격이 얼마인가?"라고 가격을 문의하십니다.

저에게 이렇게 문의하시면 저는 답변을 드리지 못합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필요로하는분의 보청기착용을 위한 검사와

현재의 어음이해도등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저가 드릴수 있는 답변은

"보청기는 주머니형보청기에서 부터 귀걸이형보청기...

그리고 귀속형보청기가 있는데 보청기의 가격이 수만원대 부터

수백만원대까지 있습니다"라고 답변드릴수 밖에 없습니다.

보청기의 가격이 이렇게 다양하고 가격폭이 넓다는 것은

그만큼 난청을 가진 분들의 청각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보청기의 가격이 고가라 해서 좋은것은 아닙니다.

보청기의 사용수명이 저가격의 보청기와 같습니다.

 

그러면 무엇이 다를까요?

난청을 가진분들의 보청기경우 크게 두가지경우로 나눕니다.

신경이 좋고 귀가 나쁜 난청(병원에서 진단시 전음성난청이라함)의 경우

저가격의 보청기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90%이상의 보청기의 착용효과를 가질 있습니다.

이런분들의 경우 보청기상담센터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할수 있습니다.

보청기 제작후 귀에 통증이나 삐~하는 현상만없으면 별불편이 없습니다.

수백만원대의 보청기를 사용하나 수만원대의 보청기를 사용하나

소리를 듣는데는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내이와 청신경계의 장애(병원에서 진단시 감각신경성,

신경성,감음성,소음성...이라함)의 경우에는 보청기선택시

각별하게 주의하셔야합니다.

큰소리, 중간소리, 작은소리등을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맞도록

조절할 수 있는 보청기를 선정하여 소리조절해야 합니다.

문제는 아무리 많은 조절기능을 가진 보청기라 하더라도

보청기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상담사가 조절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이러한 기능을 제대로 조절하는 상담센터를 찾아야하는 것입니다.

저는 고객분들과 상담시 보청기를 악기에 비유하여 설명합니다.

명품악기를 가지고 있어도 제대로 소리조율이 되지 않거나

제대로 소리조절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연주실력이 없다면

제대로된 연주가 되지 않고 소음이 되는 것과 같다고 말입니다.

그러한 연주회에 참석했다면 과연 공연관람료를 낼수 있을까요?

보청기의 구입가격에는 보청기 기계가격보다 더 많은

사후 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으로 제대로 소리조절이나 사후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그냥 장식용으로 보관하는 악기와 다름이 없는 것입니다.

상담센터의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

 

현재 보청기를 구입할 계획이 있는데 신경이 나쁜 난청인 경우나

고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수차례 구입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으나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하거나,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거나,

본인의 목소리나 들리는 소리가 왕왕거리거나,

상대방의 목소리가 깨끗하게 들지지 않는 불편이 개선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괞찮다...

보청기는 처음에는 그러니 참고 착용해 보아라...라고 한다면

소리조절을 할수 있는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해 보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구입전에 상담을 통하여 사전문답과정과

보청기 착용을 위한 기도검사,골도검사,어음검사 등을 실시하여

예상문제점과 효율성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합적으로 파악된 정보를 통하여

난청에 맞는 보청기 시험착용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보청기를 찾고

보청기의 소리조절능력을 검증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제조사별로 시험착용보청기가 형태별로 구비되어

난청에 맞는 출력의 정도를 확인하고 최종 결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개월간의 소리조절기간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보청기의 사양을 결정할 수 있음으로 필요이상의 고기능의 보청기를

처음부터 권유하지 않습니다.(사람마다 음감이나 적응성이 다름)

그리고 이러한 과정의 모든 결과를 개인별로 화일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향후 청각의 변화나 보청기의 이득변화 등 보청기에 대하여도

세심하게 추적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 사용의 객관적인 평가를 위한 자체 평가지 운영과

사후 방문계획 및 청각재활에 대한 개인별 계획 수립,

보청기안전교육에 대한 확인서등의 운영으로 만약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교육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수명을 최대로 유지하기 위한 사후관리장비를

구비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문제 발생 부분에 대한

시연을 통하여 사전 및 사후교육을 실시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한번 구입이나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보청기를 구입 혹은 판매한 순간부터 지속적인 인연이 시작됩니다.

이 소중한 인연을 맺는 것을 쉽게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현재 국내의 보청기 판매 현실속에서...

보청기 사용에 불신이 팽배한 상태에서...

보청기 소리조절의 경험이나 능력의 차이가 많은 현실속에서의

보청기 선택에는 더욱더 소비자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한 것입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에서 제공하는 난청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참고로하여 평생을 함께 할 상담센터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미보청기는 보청기가격할인으로 상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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