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스크랩] 청각장애2급임으로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신규로 구입하는 경우 보청기가격을 안내한 가야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3. 22. 19:40

부산 가야동사는 1935년생인 여성 보청기고객(38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2급이며 2003년4월 부산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

보청기와 부산지역에서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6월

60만원주고 구입하였던 소리샘보청기사 PCP 프로그램형방식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2006년3월부터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사후관리 서비스계약하였습니다.

 

2005년6월 구입했던 소리샘보청기사 PCP 프로그램형 귓속형보청기는 수리않된다는

해당 제조사의 점검의견에 폐기하였으며 2003년4월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보청기사 Sigma.k 고막형보청기는 단순증폭방식 보청기

임으로 사용에 불편한 문제와 노후되어 언제 보청기고장날지 모른다는 걱정때문에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2009년5월부터 한미보청기 방문할때마다 보청기사후

관리받으면서 걱정하였습니다.

 

경제적인 능력이 있는 경우에는 보청기선택에 실패하였다 하더라도 재구매에

어려움이 덜하겠지만 주변 도움으로 보청기구입하는 경우에는 보청기선정에

실패한 경우,본의 아니게 가족에게 죄인아닌 죄인되어 불편하지만 억지로 참고

사용하거나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불편한 삶을 사는 경우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는 고객이나 보청기기종선정하는 상담사는 보청기를 착용하고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을 하지않는 경우가 없도록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아야 할

것이며 불편한 문제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해야 할 것이며 어떠한 경우라도

보청기를 구입하고 불편한 문제로 사용하지 않는 안타까운 경우는 더이상

발생되지 않기를 소원해보는 보청기고객과의 상담이었습니다.

 

2009년11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새로 보청기구입하지 못하고 필요시 불편하지만 참고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길에

주변에 있는 보청기구입점의 간판을 보게되는데 그때마다 좋지않는 마음이 생긴다며

늦었지만 좋은 보청기상담사를 만나서 다행이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나지않고

오래사용해야 되는데라며 마음속 이야기를 나누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7년이상 사용한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신규상담위해 방문하였으나

대기고객이 많음으로 1시간이상 기다리다 말일에 재방문한다며 실장에게 복지관에서

출장나와 보청기상담하는 타보청기점에 보청기가격을 물어보면서 연락처를 주었는데

자택으로 자꾸 전화가와서 귀찮고 미워죽겠다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9월에는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

채취하였으며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된지 4년만에 신규구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출력문제로 고객부담없이 스타키보청기사 16채널16밴드기능

S Series-P 11 ITC 귓속형보청기로 제작됨)

 

2010년10월 신규보청기가 듣기는 불편하지않으나 귓불부분이 보청기와 접촉되면서

짖무르는 현상있어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2003년4월 구입한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음으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내에 알습기보관통 알맹이가 들어가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1년6월 건강이 좋지않아 서울 아들집에있다가 몇개월만에 왔다며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고나니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1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건강도 많이 좋아졌다면서 불편하지않도록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11월15일 예비용으로 사용하던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 구입하였던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않아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나면 답답함으로 수리차 방문하였습니다.(폐기)

 

2011년12월6일에는 2010년9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16채널16밴드기능 S Series

-P 11 ITC 귓속형보청기가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고막형보청기와는 달리 뿌듯함으로

외이도가 붓는 현상있어 해당 제조사와 협의한결과 고객의 부담없이 CIC 고막형으로

변경 재제작하여 찾으러 왔으며 보청기착용한후에 고객불편을 해결위해 노력해줌에

해당 제조사와 한미보청기에 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2월12일에는 재제작했던 스타키보청기사의 16채널16밴드기능 S Series-P 11 CIC

고막형보청기가 플레이트주변과 외이도 피부가 접촉하는 부분에 피부짖무름현상이

발생하여 보청기와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월에는 2011년12월 재제작한 보청기가 아직도 불편한 문제가 완전하게 개선

되지않아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은 없으나

특정부분이 통증있다함으로 확인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2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으나 얼마전 복지관에

타보청기점의 보청기상담사들이 찾아와서 보청기사용하는 노인들의 보청기를 보면서

이야기하였는데 보청기상담하는 방법이 장똘뱅이 장사치와 같더라며 이야기하였는데

이유는 보청기에대해 이야기해줄려면 귀와 보청기상태를 먼저 파악하고 이야기해야지

보청기만보고 혼자서 일방적이면서 달콤하게 이야기를하면 모르는 사람들은 속겠지만

본인같이 보청기에 대해 어느정도 아는 경우에는 오히려 역효과라 하였습니다.

 

2012년7월19일에는 2012년1월 보청기착용하면 짖무르는 현상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11 CIC 고막형보청기의 껍질을 재제작하여도 짖무르는 현상이 개선되지

않았지만 미안한 마음에 이야기는하지않고 착용중인 것이 확인됨으로 재제작하도록

안내하여도 그동안 여러차례 재제작해도 개선않되어 보청기제조사를 신뢰하지않아

다른 제조사에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발주하여 제작후

착용하면서 편한 보청기를 고객이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7월25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소리조절하고 보청기착용하면서 짖무름

현상에 대해 확인하기로하였습니다.

 

7월30일 보청기로 소리듣기는 불편없으나 귀아프다면서 방문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외이도가 부은 부분있어 귓본에 표시후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보냈습니다.

 

2012년8월8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만족함으로 2010년11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11 CIC 고막형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반품받기로 하였으며 결과에 대해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겠습니다.

 

8월27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면서

임시로 사용할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였습니다.

 

2012년9월3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해결되지않아 재제작하도록 작업지시하였습니다.

 

9월8일 재제작된 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을 개선한다고 크게 만들어

착용하기 어려워 다시 제작하도록 하였으며 5번째의 재제작으로 고객에게 죄송함을

표현하자 보청기는 원장님이 만드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면서 이해하였습니다.

 

9월11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본 결과 불편한

문제가 없음으로 게속 착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건강문제로 서울 아들집에 몇달있었는데 보청기착용에대한 불편문제는

없었으나 말소리구분에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옆집에사는 친구(4435)가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지만 보청기실패할까

걱정한다며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고객은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

하지않은 우측귀가 더나빠짐으로 검사결과 안내하자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자녀들과 의논하여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제대로

듣지못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양쪽모두 청력이 저하됨으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장구지원금대상임으로 131만원으로 인상됨을 안내하면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아

오도록하자 건강문제로 병원입원중 아들이 2014년 부산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

직원을 불러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S 소형 귓속형보청기(matrix113/47,

4채널,소비자가격180만원)를 1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들리지않아 수없이 보청기

구입점에서 조절하여도 해결되지않아 병원퇴근하고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하면서 "칼만 않들었지 도둑X"이라면서 실력없이 보청기소비자를 울리는 나쁜X을

처벌하는 법이 왜없는지하고 안타까워하는 모습이 마음아팠습니다.


오늘은 보상판매하기위해 한미보청기에 보관했던 부산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S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아들이 찾아오라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고 청각장애2급임으로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신규로 구입하는 경우 보청기

가격을 안내하고 보장구처방전을 먼저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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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위한 관련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보청기판매점도 많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기종을 선정하고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20여개사의 유명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반품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전액환불인지 일부 금액만 환불하는지)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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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를 이용하여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사전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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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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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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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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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맑고 좋은소리
글쓴이 : 청력박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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