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맑고 좋은소리회원님
요즘 인터넷에 보청기 관련 글을 조회하다보면
보청기 가격에 대한 글이 많이 올라옵니다.
이에 대하여 저의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이 얼마인데 저렴하게 해준다거나
보청기의 선택에 있어서 채널이 많다 적다...
외국에서 독점적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
보청기의 가격이 외국에 비하여 비싸다...
보청기 가격구조가 폭리를 취하도록 되어 있다...등
여러 의견들이 소비자를 위하는것 같이 무책임하게 게시됩니다.
심지어 00병원의 의사분이 운영하는 카페글에도 있더군요...
국내에서 유통되는 보청기 소비자 가격의 구조에 대하여 알아보면
보청기 가격에는 보청기 제품가격+관리비용(수명이 다할때 까지)+
소리조절비용(수명이 다할때 까지)+정기적인 검사비용등입니다.
그러나 외국의 경우 보청기 제품가격외에는 방문하여
보청기 관련 서비스를 받을때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결국 우리나라의 경우 보청기 구입후 사용기간동안의 비용을
보청기 구입시 지불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보청기를 구입하는 입장에서 주의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보청기의 수명이 짧게는 수년에서 길게는 10년이상 무상관리를 받아야하는데
이에 대한 관리설비나 업무지식, 장비등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이는 정말 잘못된 것일 것입니다.
그럼으로 이러한 점을 유의하시고 보청기의 가격을 비교하기보다는
향후 장기간을 함께할 상담센터와 상담사의 선택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청각재활을 함께하는 비용이 포함된 보청기를 판매하지 않고
단순히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구조로 운영하는 곳이 바로 문제인 것입니다.
가격 할인등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잘 모르는 소비자를 기만하는
비도덕적인 행위를 하기보다는 보청기 가격의 구성원리에 대하여
명확히 이해하고 진정으로 난청인을 위하여 함께할수 있는 장비의 구비와
경험,지식을 향상하여 최선을 다하는 상담사의 역할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
맑고 좋은소리 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에서는 가격할인등으로
보청기를 상담하지 않고 철저하게 원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보청기 관련의 업무를 하시는 분들께 부탁드립니다.
우리 주변에서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의외로 많은 분들이 보청기에 대하여 많은 불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의 난청에 맞지 않는 보청기의 사용이나,
소리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고가의 보청기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거나,
정품 보청기가 아닌 비정상적인 보청기의 유통등...
이는 보청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문제가 아니라
보청기 관련에 있는 사람들의 모든 책임이라 생각하고
모두가 신뢰를 주는 책임감 있는 업무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난청이 있거나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님께서도
보청기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등을 적극적으로 정보공유하여
더 많은 분들이 더 좋은 소리를 들을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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