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예비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차이있어 그림으로 차이나는 부분을 표시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한 부산 거제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12. 29. 17:33

부산 거제동사는 1934년생인 여성 보청기고객(12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생활에서 불편하자 1999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120만원주고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 2003년2월 부산 서면지역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14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에 2005년9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된후에 불편사항에

대해 보청기를 새로구입하지않고 소리조절만으로도 개선되자 신뢰하여 보청기관리

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사후관리받게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의- Sequel II TY 2채널기능 보청기가

청각에 비해 조절기능이 부족함을 알게되어 2008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사용하던 보청기를 보상판매적용하여 교환한다음

사용하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은 건전지를 2팩(8알)씩만 구입하고

보청기청소하고 있으며 다른 보청기고객에 비하여 외이도내에 이물질이 많아 평균

1개월마다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다음 조치받고 있지만 처음에는 이해못하였으나

전자현미경으로 문제발생시마다 확인함으로 보청기청소에 대해 공감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한후 본인 스스로 이제는 보청기상태를 어느정도 예측할 수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별도 비용부담없이 보청기점검하고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를 관리해준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지인중에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못하고 있는데 함께 방문하면 상담을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정기적인 청소방문위하여 건전지를

2팩씩만 구입한다며 번거럽드라도 이해해 달라며면서 새해인사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지인중에 보청기불편하여 실패함에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실패경험으로 쉽게 마음을 열지못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남편이 난청으로 불편해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해보았으나 한미보청기만큼 신뢰되지않아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상담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재활13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남편(443)이 보청기에대한 이해부족으로인해 부득이 보청기재활과정을 중단함에대해

공감하면서 그동안의 남편의 보청기사후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아침 일찍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니

대기고객이 없음으로 원장에게 자세한 설명까지 들을수있어 좋다하였습니다.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오후 5시이후에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보청기고객이

적음으로 오래 기다리지않고 궁금한점에 대해 시간제약없이 상담할 수 있음으로

한미보청기 방문시 참조하시기 바라며 가능하면 방문전 사전예약바랍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남편(443)이 다시 보청기착용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게되어 다행이라며 한미보청기 원장님 말씀같이

들리는 경계점의 변화에 따른 불편이 보청기재사용되었다 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443)의 보청기상담을 친절하게

잘해주어 감사한 마음으로 파리바케트 3종케잌선물세트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2012년6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였으며 남편후배가 의사인데 치매예방약이라면서 선물하였으나

남편이 복용하다 몸상태가 좋지않음으로 부인에게주어 복용중인데 본인도 몸상태가

좋지않고 말소리구분도 떨어지는것 같다하여 병원진료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7월 건전지를 건전지도어를 이용하지않고 보청기껍질내에 잘못넣어 제거되지

않아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재발방지위한 교육진행하고 제거하였습니다.

 

2012년12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척추협착증으로 주사요법치료받고

있다며 밀감을 한봉지사가지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5월18일에는 2008년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조치한다음 예비보청기가 없어

불안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4채널12밴드기능 보청기를 발주하였습니다.

 

5월25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4차) 진행한다음 예비보청기 있음으로

2008년6월구입한 고막형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배선납땜)

 

5월29일에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2차(누계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6월에는 5월25일수리의뢰한 2008년구입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에는 2013년5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예비

보청기보다 빡빡함과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

의뢰하였으며 2008년6월구입한 보청기는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8월15일 공중파TV방송국에서 치매예방약관련 프로를 기획중이라면서 방송국

작가가 한미보청기에서 운영중인 블로그작성글에서 고객사례를 읽었다면서 인터뷰

하고 싶다며 전화연결을 부탁하여 통화한 결과 남편의 후배관련 일임으로 곤란하다

하여 해당 작가에게 고객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8월17일에는 2013년7월 보청기착용중에 빡빡함과 밀려나오는 문제로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더운 날씨로 방문이 늦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방문하여 2013년5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고

나머지보청기도 점검과 청소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시끄러운장소에서 큰소리에 자극적인 문제가 발생하였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음감테스트에서 불편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014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본인의 보청기사용은 불편없는데 남편이

난청으로 본인의 보청기를 착용해보았는데 도움되었지만 전반적으로 소리가 불편함

으로 본인보청기를 시험적으로 착용해보면 어떤지 문의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

교체없이도 보청기착용에 문제없어 2008년6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남편(443)에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있음으로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제거하였으며

절에서 천도재를 지내는데 징소리등이 불편하였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

하지않은 우측귀문제로 불편하면 소음방지구를 착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지

못하는 경우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후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

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이 인상되었다는데 본인도 청각장애등급받을

수있는지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후 6분법으로 계산해본결과 우측 70,좌측 62.5 dB

HL로 가능성있음을 안내하였으며 귀가길에 파리바케트 제빵 2개사가지고 재방문

하여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각장애등급받는 이비인후과를 알수없다며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부근

이비인후과를 안내하자 검사한후 재방문하여 의사가 청각장애3급정도 나오겠다며

나머지 2번의 검사일정을 받은다음 장애인증나오면 신규보청기구입하겠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6분법기준으로 평균 72 dB HL로 확인되었습니다.


2016년4월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 2번째 기도청력

검사받았는데 1차검사보다 청력좋아져 잘못하면 장애등급 않나오겠다며 수면뇌파

검사를 받아야하는지 걱정하면서 방문하여 6월에 이비인후과 방문전에 한미보청기

방문하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가능여부를 안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6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 수면뇌파검사받기전에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한다음 병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2016년7월21일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5급받았다며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2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

명세서를 발급하였습니다.


2016년9월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가 밀려나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에비보청기와 비교결과 차이있어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9월21일 쉘수리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가

압박감과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0월 쉘수리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가

압박감은 없지만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본으로 똑같이 제작되지 않음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3년제작)를 보내어 작업자가 똑같이

보청기껍질을 제작한다음 보청기를 보내어 접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쉘제작 의뢰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3년

제작)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오늘은 쉘수리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가 

밀려나오는 현상과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2013년 구입한 예비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차이있어 그림으로 차이나는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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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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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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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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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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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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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트위터 블로그 http://www.twitter.com/PD_Note

 

MBC 시사매거진 2580 제보전화 1688-2580, 02)789-258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sisa2580/

 

SBS 시사 프로그램 긴급출동 SOS 24
                                       http://tv.sbs.co.kr/sos24/

 

KBS 2TV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60분
                                       http://www.kbs.co.kr/2tv/sisa/chu60/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시청자칼럼 우리사는 세상
                                       http://www.kbs.co.kr/1tv/sisa/column/vod/vod.html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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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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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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