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낙민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1. 19. 13:50

부산 낙민동사는 1948년생인 남성고객(85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개인택시기사이며 30대시절 공사현장에서 함마드릴업무를 30년동안 하면서

난청으로 부산 연제구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검진받은다음 병원에서 소개하는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를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귀에 120만원주고 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방문하여도 해결

되지않았으며 마지막에는 보청기를 착용하면 오히려 주변소리가 더들리지 않음으로

불편함을 이야기하자 오히려 고객의 청각문제라면서 응대함으로 고민하던중에 딸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됨으로 2008년2월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상담과정중에

확인한결과 몇가지 문제가 파악되었는데 보청기사용시 큰소리관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보청기의 MIC를 스펀지로 완전히 막아 외부소리가 유입되지않도록 조치함으로

보청기착용하면 오히려 귀를 막는 상태였음으로 당연히 고객입장에서는 더 들리지

않는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보청기로 증폭되는 큰소리불편과 고통시 최대출력이나 큰소리에 대해 해당되는

주파수대역을 채널등 기능으로 조절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조치능력이

없다보니 가장 좋지않은 방법으로 고객을 기만한 것입니다.(고객은 편측성난청)

 

보청기불편한 문제에대해 제대로 알게된 고객은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고음장애형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겪는 좌측에도

2008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Ric 4채널8밴드기능 오픈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은 정상청력인 사람과 같이 모든 소리를 듣기 위함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주변사람보다 소리를 크게 듣거나 작게 듣는다면

상담사에게 보청기소리조절을 의뢰하여 같이 듣도록 당연히 조치받아야 합니다.

보청기기종마다 증폭이득(출력)이 다름으로 상담사가 보청기고객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해당 제조사에 matrix를 결정하여 제작지시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본도 모르는 상담사에게 보청기를 구입하여 관리받는다면 보청기의

증폭이득 부족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로 제대로 듣지 못하면

이는 상담사 업무능력문제가 있는 경우로 판단하고 빠른 조치받기 바랍니다.

 

2009년9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면서 오픈형보청기의 이어버드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용무마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전 관리받았었던 보청기구입점의

비양심적인 업무처리와 불만사항을 이야기하며 택시승객중 보청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본인의 사례를 들어 한미보청기를 추천하고있다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사용중인 우측보청기가 소리가 이상하여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7월21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가족과 TV시청할때 볼륨차이가 많이난다함으로

청력검사와 함께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좌측의 4채널8밴드기능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가 자주 분실할 위험있으며 증폭이득한계로인해 최근 출시되어 가격

할인행사하고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C 16채널16밴드기능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에 대해 뒤늦게 도착한 딸과 함께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택시운전시 핸드폰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는데 고막형보청기는 이어폰착용이 곤란하여 사용에 불편함)

 

7월26일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오토렌즈 IIC)가 외이도의 문제로 광고와같이 작게제작

되지 않는다고 해당 제조사에서 연락와서 고객에게 연락하고 제작중지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잘사용하였던 좌측의 개방형 소형귀걸이형보청기(개방형)의 REC가

단락되어 (라이터불로 고객이 변형) 방문하여 해당 부품을 교체하였습니다.

 

2010년9월에는 오픈형보청기의 본체에 있는 마이크부분에 땀이 들어가서 해당 MIC

부품만 교체하지 못함으로(본체와 일체화되어 본체 전체를 교환해야함) 잔여기간을

제조사와 협의하여 수리비용 반영하여 수리비용부담을 절감하였습니다.(단종됨)

 

2010년12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버드를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택시승객들

에게 본인의 보청기경험 소개와 함께 한미보청기를 자신있게 소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땀이 많이나는 여름거쳤으니 걱정되어

보청기점검을 잘해달라며 부탁하면서 보청기사용은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택시운전하면서 보청기착용한 본인을보고 보청기에대해

문의하는 택시승객에게 자신있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택시운전중 한미보청기를 지나게되어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과 청소하고 건전지구입까지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택시운행중 택시승객이 본인의 보청기

착용모습을 보고 보청기에대해 문의하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우측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청소하고 좌측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RIC 개방형보청기는

청소와 이어버드를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400 RIC 개방형보청기를 분실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한미보청기

방문전에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20

만원에 보청기구입한후 일정기간 소개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던중 보청기구입점

사장이 의사에게 돈봉투?를 주는것을 직접 목격하였었다는 이야기도 하였습니다.

 

2014년1월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4일 택시운전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2일 우측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부착작업중에 내부배선이

단락되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2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냉땜,REC교체)

 

2015년6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6월1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제조사의 내부사정으로 피팅법이 NAL-NL1*에서 e-STAT로 변경되어 보청기

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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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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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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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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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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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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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트위터 블로그 http://www.twitter.com/PD_Note

 

MBC 시사매거진 2580 제보전화 1688-2580, 02)789-258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sisa2580/

 

SBS 시사 프로그램 긴급출동 SOS 24
                                       http://tv.sbs.co.kr/sos24/

 

KBS 2TV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60분
                                       http://www.kbs.co.kr/2tv/sisa/chu60/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시청자칼럼 우리사는 세상
                                       http://www.kbs.co.kr/1tv/sisa/column/vod/vod.html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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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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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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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청력박사 원글보기
메모 :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낙민동사는 보청기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