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저는 부산 서면에 있는 ㄷ보청기점에서 10여년을 보청기를 구입하였습니다.
보청기 구입후 한2년정도 사용하다보면 고장이나서 구입점에 수리를 의뢰하면
보청기가 너무 노후되어 수리가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새로 구입하기를 몇차레...
요즘은 경기도 좋지않아서... 그리고 보청기 가격도 만만치않아서...고민하다
다음카페의 "맑고 좋은소리"카페의 정보글이 많고 믿음이가서
그동안 수리가 되지않아 보관중인 보청기 4개와 현재 문제가 있는 보청기를 가지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첫방문의 인상은 넓은 사무실과 수많은 나무들이 꼭 수목원같았습니다.
조심스럽게 방문목적을 여자직원분에게 이야기하니 친절하게 원장님께 안내하였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자세하게 설명을 들으시고는 가지고간 보청기의 제조사를 확인하고
수리접수를 시켜주시면서 결과가 3~4일후에 나온다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관리를 해주기위해서는 저의 난청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서
여러가지 귀관련 검사를 해주셨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서 검사시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셨지만 글로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네요.
아무튼 10여년을 보청기 구입시 상담을 해 보았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같이
여러가지 검사를 실시하는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검사목적과 결과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해 주시면서
5개의 보청기중 2개는 컴퓨터로 조절이되는것이니까 수리가되면 조절해 주시겠다고 하더군요.
며칠이 지난후 연락이 왔는데 보청기 1개는 너무 노후되어 수리를 해도 사용이 곤란하고
나머지 4개는 리시버만 교체하면 된다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수리해 달라하여 도착하기를 기다렸습니다.
수리가 다되어 보청기가 도착하였다는 연락을 받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별 수리내역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는데 저가 구입했던 ㄷ보청기점과는 다르더군요.
보청기제조사에서 나온 보청기수리내역서를 하나하나 보여주시면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정말 믿음감을 느꼈으며 신뢰감이 생겼습니다.
여기에서 보청기를 수리하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자세하게 업무처리를하는것을 보고
왜 진작에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지 못하였나하는 후회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10여년을 보청기 구입을한 ㄷ보청기점이 괘심하고 억울하였습니다.
수리된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를 조절해 주시는데 그동안 큰소리에 불편했던 것이
그동안 몇차레 방문해도 조치가 되지않고 적응하면된다... 내귀가 문제다...라고하였는데
그러한 불편한점이 꿈인지 생시인지 모르게 없어지고 편안하였습니다.
정말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지않고 기존의 사용하던 것인데 소리조절의 능력에 따라
이렇게 달라지다니....하고 놀라고 감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보청기에 대하여 모르고 있었던 여러가자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해 주시면서
보청기는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잘하면 오래 사용할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보통의 경우 리시버와 마이크의 경우 1~2년정도 사용하면 제대로된 소리가 나지 않는데
이런 경우 부품교체만하면된다라고 하시더군요.
그런데 ㄷ보청기점에서는 오래되어 보청기를 새로해야한다고 새것만 팔려고하다니....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님들...
혹시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가되지않는다고 하면서 새것을 구입하라고하면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보청기 사용에 불편한점이 있어도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해 보세요.
그러면 저의 불편이 해소되었듯이 여러분의 불편함도 해소되지 않을까요?
추천해 드립니다.
원장님께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는데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앞으로도 관리해 주신다고하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맑고 좋은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저렴하게 보청기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0) | 2007.06.04 |
---|---|
[스크랩] 한미보청기의 청력박사님께 늦었지만 감사의 글을 남깁니다. (0) | 2007.06.04 |
[스크랩] Re:요즘 시중에 파는 리오네트 보청기...(보청기 선택) (0) | 2007.04.10 |
[스크랩] 청력박사님 사무실에 가다... (0) | 2007.03.07 |
[스크랩] 보청기 상담 및 사용후기 게제시 point 1만점을 적립해 드립니다. (0) | 2007.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