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수영장에서 수영후 보청기착용했는데 일정시간후 보청기빼자 물이 흘러나왔다는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451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0. 5. 15: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451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친이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으로 목소리가 크고 TV볼륨 많이 높은 상태

에서 유아시절 보냈으며 초등학교 고학년때 난청을 뒤늦게알고는 2010년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고 병원대기실 보청기회사직원 소개하여 양쪽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Aud Virtue 귓속형보청기(matrix110/40,2채널8밴드,VC사용,시중에는

보청기소비자가격140만원)를 32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했지만 큰소리에 불편함

있고 놀이터 모래판에서 놀다가 보청기 분실하여 부친과 겨우 찾은 경험으로인해

두려움으로 1년동안 보청기보관한 경우도 있었다며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모친이

이야기하였습니다.

 

고객 모친이 딸대신 건전지구입하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몇번이나 방문하면서 상담

하다 딸의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보청기수리문제로 2015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는 한미보청기 같은 과정을 

진행하지 않았다하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희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볼륨조절기는 사용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타

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모친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보청기소리조절후 그동안 듣지못하던 소리를 보청기로 들음으로 딸이 좋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2일 모친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대학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착용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언어치료관련한 궁금증을 5월4일 재방문하여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 근무중인 언어치료사와 상담하기로 예약하였습니다.

 

5월4일 언어치료관련 궁금증 상담하기위해 모친과 방문하여 상담하고 여름방학 

이용하여 청능훈련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좌측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모친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는 단락현상이고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MIC,REC교체,L:냉땜)

 

2016년2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모친이 보청기가지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우측은 보청기껍질파손과 소모성부품 문제,좌측은 기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내 이물질제거,셀 및 플래트보수)

 

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타

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3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좌측 귓속형보청기(대학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가 가끔 외부피드백현상있자 방문

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

으로 판단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점검결과 이물질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4월12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

소모성부품의 문제가있어 좌측 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

문제이나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4월18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효율없다는 점검결과에 모친과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도 신규제작한다음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9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

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부식,수리효율없음)

 

4월30일 신규보청기가 불편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 실수로 보청기밟아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9월 합기도하는데 기합소리가 보청기착용하면 작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큰소리부분에대해 조절하였습니다.

 

오늘은 수영장에서 수영한후 보청기착용하였는데 일정시간후 보청기빼자 물이

흘러나오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결과 이상없어 수영장이용시 주의사항과 수영후 조치

사항에대해 교육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75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